교보생명, ‘향기나는’ 안내장 도입해 고객경험 차별화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17 09:22:27
  • -
  • +
  • 인쇄
교보문고와 협업 통해 종이 방향제에 QR코드 선보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이 보험안내자료에 은은한 향기를 접목해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보험마케팅을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교보문고와 협을 통해 선보이는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거실이나 서재·자동차 등에 걸어두는 종이 방향제와 같은 모습으로 한쪽에 안내장 등 보험상품 정보를 담은 QR코드가 있다.
 

▲교보생명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 이미지 [사진=교보생명]

 

QR코드를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하면 최근 출시한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에 대한 상품소개 안내장과 특징, 보험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안내장은 전반적으로 글씨 크기를 키우고 보험·납입기간, 주계약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가독성 높게 배치하며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도록 구성됐다.

무엇보다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교보문고 시그니처향’을 은은하게 풍기도록 했는데 교보문고 창립이념을 토대로 행복하고 즐거운 책 읽기를 돕기 위해 만든 것이다. 디퓨저 뿐만 아니라 룸스프레이나 손소독제 등으로 판매되고 있기도 하다.

앞서 교보생명은 지난해 10월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처음 선보인 뒤 ‘교보뉴더든든한(VIP)종신보험’을 포함해 주요 상품에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최근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에 맞춰 문구와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가족사랑을 실천하는 교보생명 보험상품의 가치에 교보문고에서 개발한 향과 감성을 접목했다”며 “후각을 활용한 마케팅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