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취약차주의 부담 완화 차원 대부업 자금 지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29 09:22:58
  • -
  • +
  • 인쇄
서민금융 우수대부업체에 낮은 금리로 1000억원 자금 대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저신용 취약차주의 제도권 금융 이용을 활성화하고 이자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에 대한 저금리 자금 지원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금융당국에서 저신용층 대상 신용공급에 기여하고 있는 다수의 우수 대부업자에 대한 제도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 것과 맥락이 닿아있다.
 

▲KB국민은행이 저신용 취약차주의 제도권 금융 이용을 활성화하고 이자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에 대한 저금리 자금 지원에 나선다. KB국민은행 신관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우선 KB국민은행은 취약계층의 불법 사금융 이용을 예방하고 ‘서민금융 우수대부업 제도’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에게 낮은 금리로 자금을 대여한다. 이를 통해 저신용 차주에 대한 대출금리 인하하고 자금 공급을 강화해 취약차주를 실질적으로 돕는다.

이번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 금융지원 프로그램’에 따른 지원 규모는 총 1000억원으로 업체당 최대 50억원 가량이다. 지원 대상은 금융당국 발표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 중 선별 확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에 대한 저금리 자금 공급을 통해 저신용 취약차주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으로 사회 취약층을 위한 나눔과 상생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고재경 회장, 관광산업 공로 인정…은탑산업훈장 수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 고재경 회장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 포상을 받았다. 고 회장은 12월 23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관광 진흥 유공 정부 포상인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국내여행 시장 기반 확충과 아웃바운드 여행산업 성장에 기여한 점이 주요 평가 요인으로 꼽혔다.

2

롯데免 임석원 상무, 관광의 날 기념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52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임석원 경영지원부문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년 세계 관광의 날을 맞아 관광산업 진흥에 공헌한 유공자의 공적을 기리고 격려하기 위해 관광 진흥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3

“안 쓰는 장난감이 크리스마스 선물로”…롯데글로벌로지스, 친환경 나눔 캠페인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한 ‘플라스틱 장난감 선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플라스틱 장난감을 기부받아 수리·소독 후 재포장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전달하는 롯데글로벌로지스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부터는 한국보육진흥원과 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