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종합금융과 우리신용정보, 우리금융 그룹사 2곳 기부 릴레이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6 09:24:48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의 계열사인 우리종합금융과 우리신용정보가 상생금융 확산을 위한 기부활동에 나섰다고 16일 밝혔다.

 

▲ 우리종합금융은 지난 9일 우리금융디지털타워에서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는 자원 재순환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종합금융은 지난 9일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는 자원 재순환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우리금융디지털타워 로비에 기부 부스를 마련해 임직원 누구나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 300여명이 의류, 도서 등 생활용품을 기부했다. 기부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되어 나눔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우리종합금융은 이번 자원 재순환 캠페인을 통해 종이컵 만이천개를 절감한 효과에 해당하는 탄소를 저감했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신용정보는 지역아동 교육사업 지원을 위해 종합 아동복지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서울 중구 소재 ‘등대지역아동센터’에 기부활동 소식을 전했다.

 

이번 기부는 ‘등대지역아동센터’가 지역 내 열악한 환경속에 처한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은 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상생금융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종합금융과 우리신용정보 또한 우리금융의 일원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웨이, 17년 연속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7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천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2

"AI로 업무 효율성 높인다" 여기어때, 바이브코딩 해커톤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바이브 코딩’을 주제로 올해 해커톤(아이디어 경진대회)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올해 전사 임직원의 AI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바이브 코딩을 주제로 세웠다. 바이브코딩은 프로그래머가 자연어로 원하는 바를 입력하면 AI가 코드를 생성하는 접근법이다. 전문 개발자가 아니더

3

SPC 섹타나인, 해피포인트 앱에서 최대 50% 혜택 기획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 섹타나인이 해피포인트 앱에서 ‘해피팝업 (HAPPY POP-UP)’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해피팝업은 지난 7월부터 해피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진행하는 SPC 브랜드 통합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서비스 혜택을 큐레이션 형태로 제공한다. 이번 ‘해피팝업’은 12월 21일까지 단 일주일간 진행된다. 파리바게뜨·SP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