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25 09:28:12
  • -
  • +
  • 인쇄
KB국민인증서로 열람해 사기 예방·즉시확인 가능해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국세청에서 발송하는 다양한 모바일 안내문을 KB스타뱅킹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KB국민은행은 2021년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금융권에서 처음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됐다. 이후 지난해 9월 네이버·신한카드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올해 3월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1차 중계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KB국민은행이 국세청에서 발송하는 다양한 모바일 안내문을 KB스타뱅킹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이후 국세청과 지속적인 협력관계 강화를 통해 이날부터 KB스타뱅킹에서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는 기존 종이 우편으로 통지받던 안내문을 전자화해 스마트폰으로 통지하는 서비스다.

국세청에서 모바일 안내문을 발송하면 KB스타뱅킹과 네이버, 신한플레이를 통해 문서를 곧바로 수신하고 내용을 즉각 열람할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 고객들은 국세청의 소득세·부가가치세를 비롯한 각종 세금 정보와 근로장려금·유류세 혜택 등 안내문을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국세청에서 요청하는 모바일 안내문을 직접 발송하고 KB스타뱅킹 ‘전자문서’를 통해 안전하게 전달한다. 특히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의 경우 KB국민은행에서 명의를 확인한 뒤 발급하는 KB국민인증서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이는 피싱이나 스미싱을 비롯한 신종 금융사기 수법으로부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진일보한 서비스로 평가된다. 또 모바일 안내문 도착시 알림 메시지 푸시 기능을 통해 문서를 바로 열람할 수 있는 만큼 국세 체납 내지 안내문 분실 등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서 국민연금공단에 이어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발송 서비스를 시행해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서 KB국민은행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입증받았다”며 “KB스타뱅킹을 통해 편리하게 공공·행정기관 안내문을 열람토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국세청 모바일 안내서비스 시행과 함께 조만간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