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 '테니스 정통' 무기로 24년 스포츠마케팅 본격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09:33:0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24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며 테니스 오리진 브랜드로서의 전략을 본격화한다.


그 시작으로 헤드는 올해 1월, 경기 남부권 최대 랜드마크로 불리는 스타필드 수원점에 매장을 오픈했다. 

 

▲헤드, '테니스 정통' 무기로 24년 스포츠마케팅 본격화

헤드는 작년 3월 리론칭 이후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통을 전개해왔다. 하지만 실제 제품을 착용해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의견 수렴 및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24년 리론칭 후 첫 오프라인 스토어를 수원에 선보이게 됐다. 해당 매장은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워진 헤드의 테니스 용품과 의류, 스키 컬렉션을 한 자리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스트리아에서 직수입한 스포츠 의류, 신발, 장비도 판매한다. 오픈을 기념해서는 1/26일부터 2월 12일 구정 연휴까지 전 품목 10%를 할인하는 주말 특가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양말, 텀블러, 스포츠 타월, 우산, 에코백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헤드는 신세계 스타필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피트니스 클럽인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와 손을 잡았다.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은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맞춤형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하는 1500평 규모의 회원제 피트니스 시설이다. 

 

헤드는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 복합시설 중 하나인 테니스 코트 부문과 협업을 진행한다. 테니스 코트는 정규 단식 코트 사이즈부터 주니어, 시니어까지 레슨 프로그램이 마련 되어있고 자유로운 연습이 가능한 스마트볼 머신기를 갖춘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헤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스포츠 피트니스계 고급화 전략을 꾀함과 동시에 MZ세대 테니스 마니아들의 유입을 기대할 예정이다.

또한 헤드는 24S/S 시즌을 맞아 테니스인들을 위한 글로벌 테니스화 라인을 국내에 공식 론칭한다. 테니스코트의 베이스라인에서 공격을 넣는 선수들을 위한 ‘리볼트’ 시리즈와, 공격과 수비가 적절히 조화된 스피드가 필요한 플레이어들을 위한 ‘스프린트’ 시리즈 두 가지를 출시한다.

리볼트 테니스화는 베이스라인 부근에서 상대를 흔드는 플레이를 주로 하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운동화이며, 좌우 움직임이 잦고 강한 스트로크가 필요한 선수들을 위해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프린트 테니스화는 서브, 발리, 스트로크 등 공격과 수비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스피드가 중요한 선수들을 위한 가벼움을 강조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헤드는 23년부터 ‘HRC(Head Racquet Club, 헤라클)’이라는 헤드라켓클럽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테니스인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단단한 테니스 문화를 이끌고 있다. 24년에는 한층 강화된 코치진과 새로운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테니스계 아카데미 커뮤니티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그 기세를 이어 헤드는 진성 스포츠인과의 소통을 통해 퍼포먼스 부문에서 전문가의 전폭적인 의견을 반영한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먼저 작년부터 협업을 진행해왔던 오산시 산하 ‘오산G 아카데미(이진아아카데미)’와의 실질적인 소통을 강화하여 테니스 인재양성에 더욱 힘을 쏟는다. 또한 헤드는 ‘안성시청 테니스단’ 후원을 통해 국내 테니스 실업팀의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브랜드와 선수단 간의 후원을 넘어선 좋은 협업 사례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헤드 관계자는 “올해 상품에서 오프라인 공간에 이르기까지 테니스를 향한 진정성을 무기로, 헤드만의 스포티브 라이프스타일(Sportive LifeStyle)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