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손쉬운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11 09:39:38
  • -
  • +
  • 인쇄
교보생명 웹·앱 통해 38개 생·손보사 보험금 청구
보험사마다 별도 서류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 없애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보험금 지급 신청 편의성 제고를 위해 다른 보험사에 대한 보험금을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는 고객들이 교보생명은 물론 다른 37개 생명·손해보험사에 손쉽게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교보생명이 보험금 지급 신청 편의성 제고를 위해 다른 보험사에 대한 보험금을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교보생명]

 

이 서비스는 보험금을 청구하는 회사마다 별도의 청구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교보생명에 가입한 고객들은 웹과 응용프로그램(앱)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데 보험금 청구하기 메뉴에서 기본정보를 처음 한 번만 입력하고 보험사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보험금 청구절차는 제휴 업체에서 대행해주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교보생명 보험상품 외에 다른 보험사 2곳에 암보험·실손의료보험을 각각 가입한 경우 한 번에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데 일일이 보험사별 신청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이 서비스는 교보생명 자체 웹과 앱에서 서비스가 이뤄져 고객들에게 편리하다.

만약 보험사 선택 과정이 번거롭다고 느낀다면 교보 마이데이터를 통해 가입한 보험상품 정보를 한눈에 통합 조회할 수 있다. 다만 보험금 청구 대행을 위해 지급 여부 문의는 각 해당 보험사로 진행해야 한다.

교보생명의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는 보험가입자 불만이 가장 많은 보험금 청구절차의 복잡성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고객 만족도 제고와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향후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보험금 일괄 청구 서비스는 사고나 질병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고객들이 삶의 역경을 빠르게 극복할 수 있는데 역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