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2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직장' 선정 쾌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09:40:0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 선도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제 11회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에서 2년 연속 우수직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 문화를 장려하고 독서 친화적 환경을 조성한 기업에 문체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독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독서 문화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직장으로 선정됐다.

▲ 콜마비앤에이치, 2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직장' 선정 쾌거

콜마비앤에이치는 창업주 윤동한 회장의 “독서를 통한 성장”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콜마 북스쿨(KBS, Kolmar Book School)을 통해 매달 추천 도서를 소개하고, 신규 입사자들에게는 독서 토론을 제공해 소통과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들은 반기별 3권의 책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며, 다독자와 우수 독후감 작성자에게 사내 복지몰 포인트를 제공해 자발적인 독서 문화를 더욱 장려하고 있다.

또한, 결혼이나 출산, 승진 등 임직원들의 경사에는 기념 도서를 회사에 기증해 구성원 간 기쁨을 나누는 독서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독서 환경 조성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서울사무소 및 세종,음성 사업장에는 북카페를 마련했으며, 전자도서관을 통해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콜마그룹 북카페에는 약 14,000권 이상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독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구성원 중 독서에 관심이 많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인 KBL(Kolmar Book Leader) 활동도 운영하고 있으며, 독서토론에 이어 올해부터는 책쓰기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건강한 사내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2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임직원들이 주도적으로 독서 문화를 이끌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독서를 통해 임직원 성장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전자, 산불 피해 천년고찰에 '주거공간' 마련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가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군 천년고찰 고운사 스님들을 위해 주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LG 스마트코티지를 기증했다. LG전자는 지난 3월 영남 지역을 휩쓴 대형 산불로 고운사 전각이 전소돼 스님들의 생활 공간 마련이 어려워졌다는 소식을 접하고, 스마트코티지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증된 스마트

2

코스맥스, 31명 임원 인사 단행…허민호 수석부회장 중심 전략 재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그룹이 29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부회장 승진과 신규 임원 선임을 포함해 총 31명 규모로, 내년 1월 1일자로 시행된다. 코스맥스그룹은 이번 인사를 통해 지주사 중심의 전략 체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화장품 ODM 본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 인사의 핵심은 허민호 코스맥

3

KB금융-보건복지부, ‘야간 연장돌봄 사업’ 시행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추진하는 ‘야간 연장돌봄 사업’이 내년 1월부터 전국 돌봄 시설에서 본격 시행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10월 진행된 KB금융과 보건복지부 간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전국 360개소 방과 후 돌봄시설을 포함한 1000여 개 마을돌봄시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연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