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2024 장보기오픈런’, 올림픽공원서 성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09:41:0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2024 장보기오픈런’(이하 장보기오픈런)을 성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장보기오픈런은 달리기와 장보기를 결합한 이색 러닝 마라톤 행사다. 참가자들은 코스 내 출발지에서 준비된 장바구니에 원하는 상품을 담고 5km를 완주하면 된다. 완주자에게는 결승점 통과 시 장바구니에 들어 있는 상품을 증정했다.

 

▲ <사진=배달의민족>

 

배민은 출발지에 대형 마트 콘셉트의 ‘득템존’을 마련하고,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판매하는 식품, 음료, 생활용품 등 약 20개 브랜드, 90여 종의 상품, 6만여 개를 준비했다.

 

장보기오픈런은 행사 시작 전부터 참가 신청 성공 인증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 각종 SNS에 다수 게시되는 등 큰 기대를 모았다. 앞서 배민은 지난 4월 22일 얼리버드 티켓 판매, 4월 24일 일반 티켓 판매 등 두 차례에 걸쳐 참가 접수를 진행했고, 두 회 차 모두 개시 1분만에 마감됐다. 특히 일반 티켓 판매일 하루동안 접수 홈페이지는 약 4만명의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이날 장보기오픈런에는 2천여명이 참가해 이른 아침부터 뜨거운 열기로 평화의광장을 가득 메웠다. 아침 기온 20도 안팎의 초여름이었지만 선선한 바람이 불어 뛰기 좋은 날씨 속에서 참가자들은 워밍업을 위해 각자 준비체조와 스트레칭을 하며 러닝에 대한 설렘과 기대감을 보였다.

 

코스는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을 출발해 소마미술관, 몽촌토성, 송파여성축구장, 성내천산책길 등을 거쳐 다시 평화의광장으로 돌아오는 경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미리 제공한 장바구니에 원하는 물건을 가득 담고 오전 9시부터 그룹별로 순차 출발했다.

 

코스 중간중간 담은 물건을 내려놓을 수 있는 ‘무소유 카트’, 마트 시식코너 콘셉트의 급수대 등이 마련돼 참가자들은 러닝 도중 에너지를 채우며 5km를 걷거나 달렸다. 기록 측정이나 순위 경쟁이 없는 펀 런(Fun Run) 이벤트다.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기념메달과 함께 배민 장보기 쿠폰팩도 함께 주어졌다. 평소 취미생활로 러닝을 즐긴다는 백종훈(40) 씨는 “달리기를 시작한 지 1년 조금 넘었는데 러닝 동호회에서 활동하는 회원들과 함께 참여했다”며 “필요한 상품들을 한 개도 버리지 않고 끝까지 완주해 기쁘다”고 말했다. 

 

같은 직장에 다니는 동료들과 함께 치열한 티켓팅을 뚫고 장보기오픈런에 참여했다는 한빛나(29) 씨는 “사골육수, 각종 소스 등 살림에 보탬이 될 수 유용한 아이템 위주로 장바구니에 담았다”면서 “운영이 체계적이고 코스 구성, 풍경, 날씨도 모두 좋아서 동료들과 즐겁게 걷고 달릴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날 장보기오픈런에는 유모차 등을 끌고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참가한 이들이 눈에 띄었다. 4살 자녀와 함께 참여한 최은우(38)씨는 “딸 아이가 먹고 싶어하는 과자, 젤리 등을 위주로 상품을 골랐다”며 “아이 유모차를 끌고 장바구니도 들고 달리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지만 함께 참여한 친구들이 서로 도와줘 무사히 들어왔다”고 말했다.

 

2시간여의 러닝이 마무리 된 이후에는 인기가수 10CM의 축하공연과 함께 개성 강한 '장보기룩'을 선보인 참가자에게 주는 ‘베스트드레서상’, 가장 무거운 장바구니로 완주한 참가자에게 수여하는 ‘베스트득템러상’ 수여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참가자 장바구니 무게 측정 결과 19.2KG를 들고 뛴 김태은 씨가 가장 무거운 무게를 기록한 완주자로 기록됐다. 이날 열린 장보기오픈런 참가비 수익금 전액은 서울 송파구청 산하 19개 아동복지센터에 기부될 예정이다.

 

연고은 우아한형제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이번 행사가 참가자 분들께 장보기와 달리기의 새로운 즐거움을 느끼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민의 개성이 담긴 특별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현장에서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2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3

빈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박보영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이 배우 박보영을 브랜드의 새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배우 박보영을 가을·겨울 시즌의 신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빈폴은 글로벌 OTT와 영화, TV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보영이 '서울 클래식(S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