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예적금·대출 '금융상품 비교 서비스' 오픈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1 09:42:13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여러 금융회사의 예적금·대출 상품에 대해 비교·추천부터 가입·사후관리에 이르는 서비스를 한꺼번에 제공하는 ‘금융상품 비교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 신한은행 본점. [사진=신한은행]

 

그 동안 고객이 특정 금융상품을 신규하기 위해서는 해당 금융회사의 플랫폼을 이용해야했지만 신한은행은 ‘금융상품 비교서비스’를 통해 플랫폼을 개방, 고객이 더 유리하고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의 상품 탐색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은행 ‘금융상품 비교서비스’는 모바일뱅킹 앱 쏠(SOL) 머니버스 메뉴에서 이용할수 있다. 신한은행은 51개 금융회사의 예적금, 48개 금융사의 대출 등 금융 상품 DB를 매일 업데이트해 고객들이 쏠(SOL)에서 다양한 금융회사 상품 정보를 비교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금융거래패턴을 분석함으로써 바로 적용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를 반영한 금리 시뮬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해 고객이 실질적인 비교를 통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업권에서는 ‘금융상품 비교서비스’가 마이데이터를 통해 전 금융기관의 거래를 조회하는 것뿐만 아니라 예적금·대출 상품의 비교 및 가입,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종합금융플랫폼의 첫 사례로써 향후 금융권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대출 중개 수수료 수준을 낮춰 제휴 금융사들이 보다 저렴한 금리의 대출 상품을 공급할 수 있게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했다.

 

신한은행은 자체상품과 신한저축은행 예적금 상품을 시작으로 7월 이후 10개 이상의 제휴 금융회사를 추가하고 향후 금융회사들의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갤럭시 캠퍼스', 오픈 후 5년 만 누적 회원 100만명 돌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학생·교사 대상 운영하는 공식 교육 할인몰 '갤럭시 캠퍼스'가 누적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21년 1월 '갤럭시 캠퍼스' 서비스 시작 후 약 5년 동안 제품 할인 제품 사용팁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 회원 이벤트 등을 제공하며 학생과 교사들에게 교육 특화 플

2

“딸기 4800개 제작”…롯데호텔, 200kg 케이크로 나눔 실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누적 판매 10만 개 달성을 기념해 초대형 케이크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22일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100개로 제작한 200㎏ 규모의 대형 케이크를 서울 중구청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10만 개 판매 달성을 축하하고 향후 20만 개 판매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마련

3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그리프라인은 자사의 3D 전략 RPG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를 22일 PlayStation®5, PC, 모바일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PlayStation®5, 공식 PC 런처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갤럭시 스토어 등을 통해 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