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내달 7일까지 ‘퓨처나인(FUTURE9)’ 8기 참여할 스타트업 모집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5 09:50:39
  • -
  • +
  • 인쇄
공식 홈페이지서 플랫폼 콘텐츠·라이프&쇼핑·프로세스 혁신 등 9개 분야별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플랫폼 콘텐츠와 라이프&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를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는 ‘퓨처나인(FUTURE9)’ 8기 프로그램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4월7일까지 참여신청을 받는 이번 모집은 ▲플랫폼 콘텐츠 ▲라이프&쇼핑 ▲프로세스 혁신 ▲신소비 트렌드 ▲카드결제 확대 ▲Payment 솔루션 ▲Data-Biz ▲글로벌 ▲상생금융 등 모두 9개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KB국민카드가 플랫폼 콘텐츠와 라이프&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를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는 ‘퓨처나인(FUTURE9)’ 8기 프로그램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 FUTURE9 8기 포스터 [사진=KB국민카드]

 

해당 분야에서 혁신적 기술과 제품,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 발굴을 기대한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올해는 신소비 트렌드와 상생금융 영역을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과 소상공인 등을 타깃으로 하는 스타트업과 협업 범위를 넓혀 새 도전에 함께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KB국민카드와 함께 ▲신규시장 사업 공동 발굴 ▲KB Pay 플랫폼 연계 협업 ▲결제 데이터 활용 Biz ▲전용 펀드 투자 ▲직접 투자 ▲KB금융그룹 펀드 및 벤처캐피탈(VC)을 통한 투자지원 기회가 제공된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와 투자지원 등 혜택이 부여된다. KB국민카드는 참가 신청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서류 및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퓨처나인 8기는 올 연말 전문 투자자 등 주요 관계자를 대상으로 참가 스타트업들의 협업 사례와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Demo Day)’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퓨처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7년간 퓨처나인을 통해 혁신적 기술과 매력적인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 동반 성장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또 “프로그램 성과를 높이기 위해 올해는 업역 경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참가 스타트업에 대한 혜택을 강화했다”며 “더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 아이디어와 역량을 보유한 업체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KB국민카드는 2017년부터 시작한 ‘퓨처나인(FUTURE9)’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참가 스타트업과 다양한 공동 사업을 진행하고 성공적 협업 사례를 만들어 왔다. 매년 FUTURE9 선발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협업해 투자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무엇보다 7기 테이텀이 클라우드 보안 모니터링 솔루션을 도입하고 6기 레몬트리에서 카드 프로세싱 관련 협업을 진행한 것이 대표적 성과다. 또 안면인식 기술을 보유한 5기 메사쿠어와 모바일 청구결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5기 페이민트의 경우 우수한 협업 성과를 토대로 퓨처나인 전용펀드를 통한 투자지원도 이뤄졌다.

아울러 2기 트립비토즈와는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 공동사업화, 데이터 기술 분야 전문기업인 2기 AB180과는 이업종 데이터융합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파 효과 통했다”…농심 신라면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억 3천만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은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로 기용한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한 신라면 광고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3000만 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거둔 성과로, 농심은 신라면 광고 가운데 역대 최고 조회수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성과는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에스

2

“딸기폭탄 케이크에 최대 30% 할인까지”…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대상으로 최대 30%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결제·멤버십 혜택을 결합해 할인 폭을 확대했다. 해피포인트 앱 또는 파리바게뜨 앱을 통해 결제할 경우 최대 8%의 혜택이 제공되며, SK텔레콤·KT·LG유플

3

광동제약, 강남경찰서와 연말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연말 음주 빈도 증가에 따른 사회적 문제 예방에 나섰다. 광동제약은 서울강남경찰서와 공동으로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젤리’를 연계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음주문화, 음주운전은 NO’를 콘셉트로 책임 있는 음주습관 정착과 숙취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