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더 나은 세상을 향한 토론 마라톤 ‘KB 솔버톤 대회’ 후끈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5 09:50:39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바람직한 토론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국내 최초 토론 마라톤 ‘KB 솔버톤 대회’에 71개 대학 339개팀이 대거 지원하며 21.1대1의 높은 본선(16강) 경쟁률을 기록했다.

 

▲ 2023 KB 솔버톤 대회 포스터. [이미지=KB금융그룹]

 

올해로 2회째인 ‘KB 솔버톤 대회’는 경쟁과 대립에 초점을 맞춘 이분법적인 토론 방식을 지양하고 공감과 경청을 바탕으로 서로의 논리를 쌓아 올리며 발전시키는, 이른바 ‘빌드업’ 방식의 토론을 통해 바람직한 토론 문화를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너먼트 방식의 대학 대항전으로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가상의 KB금융그룹 경영진이 된 참가자들이 한정된 시간 동안 주어진 문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낸 후 발표와 토론의 과정을 거쳐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인도네시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KB 솔버톤 인도네시아’ 도 함께 진행된다.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4팀(16명) 선발에 205명의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이 지원하며 인도네시아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예선 라운드는 참가자들이 제출한 아이디어 제안서와 발표 영상으로 시작 되었다. KB금융그룹의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주제로 한 제안서와 영상에는 젊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해석 등이 포함되어 있어 예선부터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KB금융은 예선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6월 16일 국내 16팀, 인도네시아 4팀을 선발해 본선 대회를 진행한다. 본선 대회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KB손해보험 인재니움에서 열린다. CEO와의 대화·한국과 인도네시아 참가자들의 소통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최종 결승전은 7월 13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펼쳐진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향후 KB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지며 총 3000만원의 상금과, 미국과 인도네시아 학술연수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대회를 통해 선정된 모든 아이디어는 KB금융의 사업에 적극 반영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2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3

코웨이, 17년 연속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7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천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