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광주 상무광장서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진행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19 09:54:48
  • -
  • +
  • 인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일상 속 친환경 실행…ESG실천문화 확산 차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플로깅은 KB국민은행 고객 40여명과 함께 광주 상무광장에서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참가자들은 환경정화 활동과 함께 친환경 실천 사전교육, 미니 퀴즈 이벤트를 통해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아보기도 했다.
 

▲KB국민은행이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일상 속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으로 ESG 실천문화를 확산하고자 서울 반포·부산 광안리·충북 청주에 이어 광주까지 전국적으로 플로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작은 실천으로 세상의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 Green Wave 必환경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0년부터 진행한 ‘Less Paper, Save Energy, No Plastic’ 활동과 함께 올해부터 나와 지구의 건강을 지키는 Care Myself 활동을 추가해 더 확장된 친환경 활동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에 나선다. 에듀윌은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에듀공 캠페인’을 열고, 참여형 ESG 활동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에듀공’은 전설 속 인어 이야기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에서 영감

2

롯데웰푸드, ‘스트레이 키즈’ 함께한 ‘빼빼로’ 광고 온에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데웰푸드가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한 광고를 온에어하며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온에어한 빼빼로데이 광고 콘텐츠는 TV, 유튜브, SNS, OTT, 구매접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

3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최대 390만 원 혜택’…로열티 고객 보상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기존 고객을 위한 로열티 제도를 손질하고, 차종별로 무이자 할부와 옵션 지원을 더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우선 로열티 프로그램이 개선돼,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보유했거나 현재 운행 중이라면 신차 구매 시 횟수와 상관없이 50만 원을 돌려받는다. 중고차 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