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임직원 물품기부 ‘굿윌마켓’으로 나눔문화 확산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22 09:57:00
  • -
  • +
  • 인쇄
매칭그랜트 방식 기부 통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 도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굿윌마켓 캠페인은 교보생명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펼쳐지고 있다.
 

▲교보생명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 교보생명 본사 석경 자료 이미지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2018년부터 7년째 굿윌마켓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임직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지만 유용한 물품을 기부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 캠페인이 진행됐는데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기부에 동참해 의류·잡화는 물론 가전·생활용품, 도서에 이르기까지 물품을 기증했다.

기부한 물품들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된다.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에서 기부한 물품을 재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NPO)로 전국에서 2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또 임직원의 환산 기부액만큼 회사에서 매칭그랜트(1대1 매칭) 방식으로 조성한 2000만원의 기부금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해 나눔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기부금은 장애인 자립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새로 오픈하는 굿윌스토어 광주점 개업 지원자금으로 쓰인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즐거운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장애인의 일자리 마련에 힘을 보태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장기적 관점에서 소외계층의 경제·사회적 자립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