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CX라이팅 가이드북’으로 ICT 어워드서 과기부장관상 받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22 10:04:57
  • -
  • +
  • 인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통합…고객경험 제고 글쓰기 가이드라인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생명은 ‘CX(고객경험)라이팅 가이드북’으로 ICT 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통합부문 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0년째인 ICT 어워드 코리아는 ICT 혁신기업 발굴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주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어워드는 PC·웹·APP·디지털 플랫폼 등 다양한 182개 ICT 서비스가 출품돼 산학연 전문가 심사를 거쳐 6개 분야 51개 서비스가 최종 수상했다.
 

▲삼성생명이 ‘CX(고객경험)라이팅 가이드북’으로 ICT 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통합부문 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다. (왼쪽부터) 김경수 삼성생명 고객중심경영팀 고객케어센터장, 조현경 프로, 서준덕 고객중심경영팀장, 김재겸 프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콘텐츠의 용이성과 명확성을 비롯해 사용자 이용 편의성, 정보 구조의 적절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모바일 메시지에 CX라이팅 가이드를 적용한 뒤 개봉률과 히트율에서 고객 반응을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등 성과가 높았다.

아울러 삼성생명은 ▲작성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성 ▲편집·디자인 우수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하는 안내와 정보의 표현 ▲적절한 구성 등에서 좋은 성적을 받았다.

삼성생명은 또 CX라이팅 가이드북을 사내 대고객 안내 콘텐츠 담당자들에게 전파하고 교육할 예정이다. 개선사례집과 용어사전 등을 추가로 배포해 일관된 안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CX라이팅 지원체계를 구축·운영한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울러 올해는 CX라이팅 가이드북 내재화에 집중하고 향후 모든 임직원과 설계사로 확대하며 ‘CX라이팅 챗봇시스템’도 개발하는 등 CX라이팅 지원 대상과 인프라도 확대 운영한다.

서준덕 삼성생명 고객중심경영팀장은 “이번 가이드북의 수상을 계기로 고객 눈높이에서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안내메시지를 제공한다는데 남다른 자부심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더 나은 고객경험과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