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월드가 올 여름 도심 속 바캉스에 짜릿함을 더할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2일까지 롯데월드는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를 테마로 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롯데월드 어드벤처 위니비니 광장에 오픈한다.
10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최근 다양한 협업 사례를 통해 콜라보 영역을 넓혀 온 롯데월드는 '탐스월드'를 오픈하며 롯데월드와 탐스제로의 공통점인 짜릿함을 테마로 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탐스월드’에서는 롯데월드 인기 어트랙션인 ‘스페인해적선’, ‘번지드롭’과의 콜라보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체험 요소와 이색적인 굿즈를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선호하는 테마파크 손님들의 취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여름 시즌 동안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과 롯데칠성음료 공식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 <사진=롯데월드> |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탐스월드는 바캉스 시즌에 맞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휴양지 분위기로 꾸며진다.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체험을 통한 재미를 강조하기 위한 탐스월드 퀴즈, 이국적 느낌의 포토존, 제로 칼로리 스텝퍼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부스에 들어서면 보이는 키오스크에서 퀴즈를 풀면 팝업스토어를 200% 즐길 수 있는 ‘탐스월드 원정대 인증서’를 받을 수 있으며, 3개 이상의 체험 완료 시 꽝 없는 캡슐 뽑기 기회를 통해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굿즈 4종 중 랜덤 1종이 증정된다. 탐스월드는 이처럼 테마파크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다양한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는 체험 요소를 통해 손님과의 접점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함께 온라인에서도 탐스월드를 만날 수 있다. 7월 10일부터 8월 2일까지 탐스제로 콜라보 제품 뒷면의 QR코드를 촬영하면 경품 당첨 기회가 주어지는 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숨은 탐스제로와 바캉스 아이템을 찾는 게임 이벤트 참여자 중 즉석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패키지,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칠성몰 상품권, 탐스월드 한정판 티셔츠, 탐스제로 기프티콘 등 짜릿한 바캉스를 위한 특별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월드는 이밖에도 다양한 콜라보 사례를 통해 손님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인기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IP와 콜라보한 봄 시즌 축제 '애프터스쿨 레슨즈'를 진행했으며, 지난 7월 1일부터 매직아일랜드에서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과 콜라보해 명탐정 코난: MAGIC CITY 콘텐츠를 국내 테마파크 최초로 운영하며 온ㆍ오프라인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