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청년 자립 지원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21 10:09:52
  • -
  • +
  • 인쇄
보험업계 상생금융 1호상품…월 75만원으로 5년 5000만원 마련
5% 확정금리에 결혼·출산시 최대 2% 보너스 지급 등 혜택 풍성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은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과 미래 자립기반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결혼과 출산, 경제적 자립 등을 고민하는 2030세대 청년들을 위한 목돈 마련 목적의 저축보험으로 한화생명이 보험업계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상생금융 1호 상품이다.
 

▲한화생명이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과 미래 자립기반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을 출시했다. [사진=한화생명]

 

가입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까지, 총 급여액 7000만원이하, 종합소득금액 6000만원이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계약자와 보험대상자는 동일인이라야 한다. 이 상품은 가입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가구 중위소득이나 우대 금리 등 복잡한 제한 조건을 최대한 단순화시켰다.

우선 한화생명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은 5년간 연 5%의 확정금리를 제공하는 저축보험이다. 월 보험료를 10만원부터 5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고 추가 납입을 통해 매월 최대 75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게다가 결혼을 앞둔 청년, 자녀 계획이 있는 신혼부부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준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보험에 가입한 뒤 결혼하면 0.5%, 자녀 1명을 출산하면 0.5%, 추가로 자녀 1명을 더 출산할 경우 1%로 최대 2%에 달하는 보너스를 제공한다.

보너스 지원은 보험기간 결혼이나 출산한 경우에만 적용한다. 한화생명은 보험계약 만기 시점에 맞춰 이미 납입한 보험료 전체에 대해 보너스도 지급한다. 예를 들어 만기 하루 전 결혼했다고 해도 5년간 납입한 보험료 전액에 대해 보너스 0.5%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취약계층을 위한 보험료 할인 혜택도 주목된다. 관련 법령에서 정한 장애인과 저소득 한부모가정, 차상위 다문화가정의 경우 ‘상생할인’을 적용받아 월 보험료의 1%(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는다.

아울러 이 상품은 가입 후 1개월만 지나면 중도 해지해도 원금을 보장한다. 5년 만기 환급률은 110% 내외로 최대 가입액인 월 보험료 75만원 납입시 약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납입보험료 4500만원에 연 100만원씩 총 500만원의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셈이다.

한화생명은 보험계약 유지율을 높이기 위해 중도인출과 납입 일시중지 기능도 탑재했다. 가입 1개월 후 해지환급금의 70% 안에서 연 12회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보험료를 납입할 여력이 없어 계약을 유지하기 어렵다면 일시중지를 이용해 해지를 방지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사망과 재해 사고시 보장도 포함돼있다. 보험기간 사망시 계약자적립금에 월 보험료에 해당하는 액수를 더해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재해 장해시 최대 1000만원×장해지급률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장해준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출시한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은 사업비는 최소화하고 고객에 대한 혜택을 극대화했다”며 “2030세대가 혜택을 누리도록 가입대상을 넓히고 보험료 납입에 유연성을 더하는 등 청년의 목돈 마련에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대면채널 판매에 이어 오는 9월 한화생명 온라인 채널(온슈어)에서도 가입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 로직', 균열 유발하는 패러독서 등장?! 샘 해밍턴, 피해자 속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KBS2 ‘더 로직’에 분탕질을 유발하는 ‘패러독서’가 등장한다고 예고된 가운데, 샘 해밍턴이 ‘내부의 적’으로 몰리는 상황이 벌어진다. 5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 3회에서는 2라운드 미션 시작과 함께 일반 플레이어와 ‘패러독서’가 치열한 눈치 싸움을 벌이는 현장이 공

2

'전현무계획3' 위너 강승윤 "저작권료로 월에 억 단위 받아봤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위너 김진우-강승윤이 맛집 섭외에 진정성을 다해 ‘먹친구’로서의 존재감을 제대로 각인시킨다. 6일(금)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7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김진우-강승윤이 안양 시민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경양식 맛

3

유유제약, 英 프리미엄 동결건조 펫푸드 기업 James & Ella에 전략적 투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이 영국 반려동물 프리미엄 동결건조 사료 시장을 선도하는 James & Ella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글로벌 반려동물 웰니스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James & Ella는 제임스 미들턴이 설립한 기업으로, 영국 동결건조 펫푸드 카테고리의 선도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세인즈버리, 웨이트로즈, 오카도,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