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후원한 ‘제9회 봄 프로젝트’ 전시회 성공적 마무리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18 10:13:55
  • -
  • +
  • 인쇄
‘갤러리인사1010’에서 발달장애 작가 24명 작품 60여점 선보여
2014년부터 6억4500만원 후원…발달장애 청소년 164명에 혜택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에서 후원하는 ‘제9회 봄(Seeing&Spring)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 청소년 작가 24인의 작품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18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KB국민카드의 후원으로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그린 주요 작품 60여점이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KB국민카드에서 후원하는 ‘제9회 봄(Seeing&Spring)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 청소년 작가 24인의 작품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KB국민카드]

 

이번 프로젝트 후원대상은 아동·청소년 전문 복지기관 밀알복지재단과 미술 유관 기관 등의 협조로 지원 신청·심사·공모전을 거쳐 선발됐다. 또 이들은 전시회를 열기까지 ▲회화 ▲디자인 ▲조소 ▲일러스트레이션 등 각 분야 전문 강사진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전시회 명칭인 ‘봄 프로젝트(Seeing&Spring)’는 발달장애 청소년의 ‘가능성을 보고(Seeing), 그들이 예술가로서 성장하길 바라는 희망(Spring)’의 뜻을 담았다. KB국민카드는 2014년부터 발달장애 청소년의 미술교육을 위해 총 164명에게 6억4500만원의 기부금을 후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미술에 재능 있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사회와 소통채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품고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에 나선다. 에듀윌은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에듀공 캠페인’을 열고, 참여형 ESG 활동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에듀공’은 전설 속 인어 이야기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에서 영감

2

롯데웰푸드, ‘스트레이 키즈’ 함께한 ‘빼빼로’ 광고 온에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데웰푸드가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한 광고를 온에어하며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온에어한 빼빼로데이 광고 콘텐츠는 TV, 유튜브, SNS, OTT, 구매접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

3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최대 390만 원 혜택’…로열티 고객 보상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기존 고객을 위한 로열티 제도를 손질하고, 차종별로 무이자 할부와 옵션 지원을 더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우선 로열티 프로그램이 개선돼,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보유했거나 현재 운행 중이라면 신차 구매 시 횟수와 상관없이 50만 원을 돌려받는다. 중고차 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