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X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소외계층 청년 정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3 10:13:1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난 12일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과 서울시 중구 CJ더키친에서 ‘소외계층 청년 마음 건강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소외계층 청년 정서 지원에 나선다.


CJ나눔재단은 소외계층 청년들에게 인성 및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CJ계열사와 동종업계로 채용을 연계하는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아카데미’를 통해 청년들의 지속 가능한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청년들이 ‘나다움’을 찾아 자신의 삶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을 진행해 온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이러한 CJ나눔재단의 사업 취지 및 활동에 공감해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만 19세에서 34세의 소외계층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CJ나눔재단X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소외계층 청년 정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을 통해 CJ나눔재단과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앞으로 3년간 총 800여 명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각 재단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CJ제일제당의 키친 스튜디오 ‘CJ더키친’에서 전문 셰프 3인의 소셜 다이닝 ‘꿈키움 청년 공감 식탁’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함께 나눠 먹으며 공감 멘토와 함께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공감의 장을 마련한다. 이에 더해 차, 향 등을 매개로 한 마음 건강 테라피 및 아모레퍼시픽 소속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사회초년생 스타일링·메이크업 코칭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12일 협약 체결에 이어 진행된 ‘꿈키움 청년 공감 식탁’은 CJ엠디원 소속 신가은, 이강원, 이홍서 셰프가 참여해 1인 가구 청년들도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직접 만들어 보는 쿠킹 클래스와 참여자 간 소통을 장려하는 대화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CJ나눔재단의 꿈키움 아카데미 교육·수료생 및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모집한 청년 총 16명이 참석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서로의 고민과 조언 등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꿈키움 청년 공감 식탁’에 참여한 임하늘(24)씨는 “나와 비슷한 상황을 겪은 사람들과 특별한 레시피로 음식을 함께 나눠 먹고, 서로의 고민거리를 나누며 나만이 가지고 있던 문제가 아니었다는 사실을 깨달아 큰 위로가 된 시간이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소외계층 청년들에게는 자신감과 자존감을 채울 수 있는 안정적인 정서 지원을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취지에 공감해 적극적으로 협업에 동참해 준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CJ나눔재단 또한 꿈키움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발전시켜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영혼장비 재감정'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비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영혼장비 재감정’이 도입됐다. 게임 내에서 최고 등급인 ‘유일 장비’ 옵션 능력치를 재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쉘터 내 연금술 솥 10레벨을 달성하면 재련 탭에 ‘재감정’ 항목이 열린다. 재감

2

'석삼플레이' 지석진 "이상엽 아내, 배우인줄"→전소민 "직접 보고 깜짝 놀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석삼플레이’의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게스트 넉살과 함께 ‘美친 케미’의 춘천 여행을 진행해 웃음 폭탄을 안겼다. 9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선공개 예능 ‘석삼플레이’ 5회에서는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에 이어, 강원도 춘천으로 세 번째 국내 여행을 떠나는 현장이 담겼다. 먼저 이날 여

3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옛날 아파트 엘리베이터엔 관 넣는 곳 있었다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에서 ‘한강’ 키워드가 등장해, ‘브레인즈’의 귀를 쫑긋 세운다. 11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로 등판한 ‘하버드대 부동산 박사’ 김경민 교수와 함께 대한민국의 대표 부동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