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Fun한 기업탐방' 유튜브 콘텐츠 인기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0:14:2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국내 증권사 최대 규모인 구독자 180만명을 보유한 삼성증권의 유튜브 채널 직업 체험 콘텐츠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삼성증권은 28일 최근 법인 고객사를 방문해 일일사원 체험을 하는 유튜브 콘텐츠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의 누적 조회수가 16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잡인플루언서가 삼성증권의 우수·가망 법인에 가서 직업 체험을 통해 해당 회사와 산업의 특성을 배워가는 예능형 콘텐츠다.

 

▲[사진=삼성증권]

 

시리즈의 첫 번째 기업은 혈당측정기 전문 제조기업 아이센스로, 잡인플루언서가 직접 혈당측정기를 체험하고 아이센스 취업 준비 관련 가상 인터뷰까지 진행했다. 두 번째 방문 기업은 치과 의료기기 업체 덴티스로, 잡인플루언서가 CNC 가공 공정과 검수 공정 그리고 덴티스 의료기기를 체험하는 과정을 그렸다. 또 1인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고피자도 콘텐츠에 담겼다.

 

이번 콘텐츠에 출연했던 법인의 최고경영자(CEO), 최고재무책임자(CFO)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회사를 알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앞으로도 당사와 우수 법인 고객이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은 이 외에도 로드 퀴즈쇼 ‘삼성증권이 쏜다’, 세금 및 부동산 관련 전문콘텐츠 ‘부가같이세’ 등 다양한 콘텐츠로 3억뷰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특히, 최근에 공개한 유튜브 콘텐츠 ‘ETF 찍먹 시즌3’는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 또 삼성증권은 현업 애널리스트를 복제해 만든 ‘버추얼애널리스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한 발 빠른 투자정보를 전달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AMG엔터 하락 vs 판타지오 상승’...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순위 경쟁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1위에 CJ ENM이 선정됐다고 2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2

현정은 회장 모친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 별세…'사학 여성·청소년에 헌신'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모친인 김문희 용문학원 명예이사장이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7세다. 현대그룹은 25일 "김 명예이사장이 오랜 기간 교육과 사회 공헌에 헌신한 삶을 마무리하고 평안히 영면했다"고 밝혔다. 1928년 경북 포항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故) 김용주 전남방직 창업주

3

파우, '미슬토' 커버로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목소리에 꿀 발랐네" 반응 후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팬들에게 특별한 노래 선물을 건넸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캐럴 ‘Mistletoe(미슬토)’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하며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한층 짙게 만들었다. 영상은 요치가 선물 상자를 조심스레 여는 장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