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과천시와 ‘청소년 진로활동 지원’ 업무협약 체결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3 10:15:39
  • -
  • +
  • 인쇄
진로 탐색과 직업체험 활동 확산 등 모두 7개 항목 협력키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는 과천시(시장 신계용)와 청소년의 진로체험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과천시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과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잡월드는 양질의 직업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과천시에서는 진로체험지원센터를 통해 관내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비를 지원한다.
 

▲지난 22일 과천시청에서 열린 청소년의 진로체험 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오른쪽)과 신계용 과천시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잡월드]

 

이번 업무협약 내용은 ▲자유학기제 등 진로 체험활동 및 직업 체험교육 확산 ▲과천시 관내 학교의 한국잡월드 이용 예약 협조 ▲취약계층 청소년에 대한 진로 체험교육 지원 ▲과천시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 대상 진로·직업교육프로그램 공동 지원 등 모두 7개 사업의 협력이다.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은 “과천시와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기회의 장을 함께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과천시 청소년이 한국잡월드의 진로 프로그램으로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