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딜로이트컨설팅 출신 송수영 총괄사장 영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03 10:17:48
  • -
  • +
  • 인쇄

휴온스그룹의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이 송수영 총괄사장 영입과 동시에 전문경영인 체제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020년 6월 말 김완섭 전 대표가 사임하면서 최대주주인 윤성태 부회장이 단독 대표 체제로 이끌어왔다. 

 

▲ 송수영 휴온스글로벌 사장 [휴온스글로벌 제공]


송 신임 총괄사장은 한양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에서 동시통역대학원을 수료했다. 1989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지역전문가 과정에 선발돼 일본으로 건너간 그는 퇴사 후 SAP재팬, NTT 데이타(NTT Data), PwC재팬 등을 거쳐 2009년 글로벌 경영컨설팅 기업 딜로이트컨설팅 재팬에 합류했다.

이후 딜로이트컨설팅 재팬을 일본 컨설팅 업계 1위 기업에 올려놓은 공을 인정받아 한국인 최초이자 외국인 최초로 최고경영자(CEO) 자리에 올랐다.

2019년에는 딜로이트컨설팅 코리아로 자리를 옮겨 주요 글로벌 기업간 빅딜을 성사시키는 등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했다.

휴온스글로벌 관계자는 "그룹의 미래 지속 성장과 새로운 대도약을 위해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면서 "전문경영인 체제로 경영 체제를 전환하고 경영 혁신을 이끌 전문가로 송 총괄사장을 전격 영입했다"고 말했다.

송 총괄사장은 "미래 대응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개혁이 필요하다"며 "세계적 경영 흐름에 맞춰 휴온스그룹의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해 퀀텀점프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