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 정식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4-16 10:21:3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이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에서 운영 중인 베네스트 골프클럽과 협업해 지난해 8월 한정판으로 내놓은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를 올해부터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4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국내 골프장 문화를 선도하는 삼성물산 골프사업팀에서 골프장에 어울리는 새로운 증류소주를 만들고자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협력해 내놓은 시그니처 증류소주의 올해 상시 판매 제품이다.
 

▲ 국순당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 [사진=국순당]

 

국순당에 따르면 여주산 고구마의 향긋함과 쌀의 감칠맛이 조화를 이룬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 또한 기존 숙성 원액을 100일 이상 안정화해 더욱 목 넘김이 부드럽다.

삼성물산 골프사업팀과 국순당은 상호 협력을 통해 여주 지역특산주인 '증류소주 려'를 기반으로 지난해 8월에 18도, 27도, 36도 등의 3종의 한정품 시그니처 증류소주를 만들었다.

출시 이후 저도주 문화의 최근 주류 트랜드에 적합하고 골프 코스에서 영감을 받아 특징을 세분화한 18도, 27도, 36도 등 차별화한 맛으로 인기가 높았다.

특히 역동적인 골프 스윙 포즈 라벨 디자인 및 명문 골프클럽인 베네스트의 시그니처 증류소주라는 상징성도 골퍼들의 관심을 끌었다.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지난 8월에 한정품으로 내놓은 이후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에서 운영 중인 5개 베네스트 골프클럽에서 계획보다 빠른 조기 완판 실적을 보였다.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2024년에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국순당도 베네스트 골프클럽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리술 교육을 통해 전통주 및 려 증류소주에 대한 역사와 스토리 등을 전달하고 우리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국순당과 여주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에서 생산하며 농가의 소득 증대 및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한다.

국순당 여주명주는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