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글로벌 ESG 지수 'FTSE4Good' 최초 편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0:22: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휠라홀딩스(대표 윤근창)가 글로벌 ESG 지수인 FTSE4Good(사회책임투자지수)에 최초로 편입되며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는 휠라홀딩스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결과이다.


FTSE4Good 지수는 런던증권거래소 산하의 파이낸셜타임스 스톡익스체인지(FTSE) 러셀이 평가해 발표하는 ESG 평가 전문 지수로, 전 세계 약 8,000개 기업을 대상으로 ESG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이 지수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세 가지 핵심 영역과 기업 지배구조, 보건 및 안전, 반부패, 기후변화 등 300여개의 세부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하며, 하나라도 자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편입이 불가능할 만큼 엄격한 평가 기준으로 유명하다. 투자자들은 투자 펀드 및 기타 금융 상품을 만들고 평가하는 데 해당 지수를 활용하고 있다.
 

▲ 휠라홀딩스, 글로벌 ESG 지수 'FTSE4Good' 최초 편입

휠라홀딩스는 올해 최초로 FTSE4Good 지수 ‘Retailers’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2024년 기준 전 세계 1,119개 기업이 편입된 가운데, Retailers 부문에 편입된 기업은 단 24곳에 불과하다. 휠라홀딩스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FTSE4Good에서 평가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공급망 관리 항목에서 최고 점수(5점)를 달성하며 공급망 전반에 걸쳐 투명성 제고와 관리 체계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휠라홀딩스는 공급망 관리 TF팀을 운영하며 공급망 내의 ESG 이슈를 관리하고, 그룹 내부 관계자 및 협력사와의 협력을 통해 인권, 안전, 환경 등 ESG 이슈 관리에 대한 휠라 그룹 행동강령 준수서약을 받는 등 각종 리스크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휠라홀딩스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지지 선언을 통해 국제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했으며,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속가능 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의 기준에 따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공시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 2021년부터 유엔 글로벌 콤팩트(UNGC, UN Global Compact)에 가입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대한 의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ESG평가기관 서스테이널리틱스(Sustainalytics)로부터 ‘Low Risk’ 등급을 부여받으며 동종업계 내 상위권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FTSE4Good 지수에 최초로 편입된 것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모범 기업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끊임없는 혁신을 지속하며,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