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올해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진행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0:23:5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2024년도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해 금융 소비자들에게 ‘채권 투자 시 유의사항 안내’에 대한 교육 영상을 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해 금융 소비자 권리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금융 소비자들을 위한 투자 정보 및 금융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고 KB증권 임직원들에게도 다양한 소비자 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 과정을 통해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한번 강조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금융꿀팁 200선’ 관련 보도자료 내용을 참고해 ‘채권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유의 사항’등을 주제로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주요 유의사항으로 ▲발행기관 파산 시 원금 손실 가능성 ▲예금자보호대상 제외 ▲투자를 희망하는 채권 상품 위험등급이 투자자 본인 투자성향(공격투자형·적극투자형 등)과 적합 여부 ▲채권투자설명서 및 신용평가서 확인 방법 ▲시중금리 변동 시 채권가격 변화에 따른 손실 발생 가능성 ▲단기자금으로 장기채권 투자 시 만기 불일치 등으로 매도 시 손실 발생 가능성 ▲장외채권 매수 전 판매 금융회사에 중도매도 가능 여부에 대한 확인 필요성 등을 담고 있다.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누구든지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KB증권은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영상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최근 개인투자자들의 채권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금융소비자의 권리 증진을 위해 이번‘소비자보호의 날’행사를 준비했다”면서 “KB증권은 앞으로도 영업점에서 상품 설명 및 유의사항 안내를 강화함과 동시에 다양한 금융 교육 컨텐츠를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설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추석 연휴에도 ‘바로도착’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추석 연휴에도 빠른 배송을 이어간다. CJ온스타일은 추석 당일(6일)을 제외하고 다음달 3일부터 12일까지 오늘도착·새벽도착·내일도착 등 ‘바로도착’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구매 당일 도착하는 오늘도착은 최대 오후 1시(서울 권역 한정) 주문 건까지 유효하다. 추석

2

세라젬, 갤러리형 체험 매장 ‘세라젬 웰스토어 용인기흥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역대 최대 규모인 총 850㎡(260평)에 달하는 체험형 매장 ‘세라젬 웰스토어(CERAGEM WELLSTORE) 용인기흥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세라젬이 제안하는 7-케어 솔루션에 기반한 전 제품과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갤러리형 스토어다. 공간 전체가 제품 존(z

3

무비자 첫날, 중국 크루즈 관광객 1700여 명 롯데면세점 방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이 중국 텐진에서 출발한 드림호 크루즈 단체 1700여 명의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중국 단체 관광객 맞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금일 인천항에 입항 예정인 드림호 크루즈는 총 2000여 명의 승객을 태우고 인천과 서울 주요 관광지를 순회할 예정이다. 이 중 1700여 명의 승객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쇼핑 코스를 비롯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