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미국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소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7 10:24:0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거래소가 미국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한국 자본시장 홍보활동을 펼쳤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5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제약 분야 전시회인 ‘바이오 USA 2024’가 열리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글로벌 바이오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 콘퍼런스(Korea Capital Market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거래소]

 

이 자리에서 한국거래소는 인베스트서울과 함께 약 200여 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외국기업의 코스닥 상장 프로세스, 서울시 진출 지원사업 등을 소개했다. 더불어 외국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진행해 코스닥 상장 제도와 심사 절차 등을 안내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증권, 한국투자파트너스, 삼일, 태평양, KB인베스트먼트 등 IPO 전문기관은 IPO상장사례 분석, 상장관련 회계·법률 이슈를 설명했다.

 

민홍기 코스닥시장위원장은 “대한민국은 세계적인 연구개발 역량과 상용화 능력을 바탕으로 바이오산업의 핵심 국가로 부상하고 있고 한국 상장은 바이오기술생태계 확장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