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제3000회 ELS 출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0:27:54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키움증권이 제3000회 주가연계증권(ELS)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키움증권 제3000회 ELS는 코스피200지수, S&P500지수, 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가 있다.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7.2%(세전)의 수익과 원금이 지급된다.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 기준가의 45% 밑으로 떨어질 경우에는 ELS의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자료=키움증권]

 

키움증권 ELS 중 회차에 숫자만 있는 ELS는 대체로 기초자산이 글로벌 주가지수로만 구성된 지수형 ELS이거나, 주가지수와 국내종목이 섞여있는 ELS다.

 

시가총액이 100조원을 넘는 글로벌 기업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뉴글로벌100조ELS’는 지난 2019년 첫 출시 이래 키움증권의 간판 상품으로 등극해 이번주 1124회까지 출시됐다.

 

ELS의 일반투자자(숙려대상자)는 이날 오후 5시까지 청약하고 ,오는 20일 오후1시까지 가입의사확정 처리를 해야 한다. 다만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는 숙려기간이 없기에 오는 20일 오후 1시까지 청약하면 된다.

 

키움 ELS·ELB는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청약할 수 있다. 일반적인 ELS와 ELB는 주식계좌로 청약할 수 있지만 달러 ELS 및 ELB는 해외주식거래가 가능한 계좌로 청약해야 한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전용 ELB는 중개형 ISA 계좌로만 청약할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지난 2010년 8월 제1회 ELS를 출시한 이래 어느새 3000회까지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초기에는 한 주에 1~2종목을 판매하는 것이 고작이었으나 이번주는 ELS 23종목, ELB 5종목 등 총 28종목을 판매할 정도로 성장해 투자자들께 감사하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