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89호 발간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0:27:0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알아두면 오히려 좋은 금융자산 만들기’를 주제로 THE100리포트 89호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호에서는 대한민국 가구경제를 분석하고 금융자산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의 매력을 살펴보고 청년층들이 목돈마련을 위해 활용하기 좋은 정부 정책에 대해서 살펴봤다.

 

▲[사진=NH투자증권]

 

첫번째 리포트 ‘대한민국 가구경제 분석-살아서 쓰고 가는 돈이 내 돈’에서는 우리나라 가구평균 총자산과 실물자산, 부채 및 여유자금 운용방법 등 현황을 살펴보고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제시했다. 두번째 리포트 ‘ISA 매력 다시 보기’에서는 중개형 신설로 투자가능 상품이 늘어나면서 가입자 및 잔고가 급증하고 있는 ISA의 장점과 주의할 점에 대해서 살펴봤다. 마지막 ‘청년층의 목돈 마련, 정부 정책을 적극 활용해야’에서는 청년도약계좌,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등 정부가 운영 중인 다양한 청년층 자산형성 보조사업을 활용해 금융자산을 늘리려는 청년층을 위한 내용을 소개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우리 나라 가구는 자산구성이 부동산에 치우쳐 있어 은퇴후에도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경제활동기에 금융자산을 좀 더 늘려 놓아야 한다”고 말하며 “이번 리포트를 통해 세제혜택 등 장점이 많은 ISA를 통해 목돈을 마련하고, 특히 청년층의 경우 정부가 내놓은 정책들을 적극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파 효과 통했다”…농심 신라면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억 3천만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은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로 기용한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한 신라면 광고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3000만 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거둔 성과로, 농심은 신라면 광고 가운데 역대 최고 조회수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성과는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에스

2

“딸기폭탄 케이크에 최대 30% 할인까지”…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대상으로 최대 30%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결제·멤버십 혜택을 결합해 할인 폭을 확대했다. 해피포인트 앱 또는 파리바게뜨 앱을 통해 결제할 경우 최대 8%의 혜택이 제공되며, SK텔레콤·KT·LG유플

3

광동제약, 강남경찰서와 연말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연말 음주 빈도 증가에 따른 사회적 문제 예방에 나섰다. 광동제약은 서울강남경찰서와 공동으로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젤리’를 연계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음주문화, 음주운전은 NO’를 콘셉트로 책임 있는 음주습관 정착과 숙취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