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이번주 챙겨볼 금융상품' 조회수 100만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2-15 10:29:1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이번 주 챙겨볼 금융상품'의 조회수와 구독자수가 각각 100만건, 2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의 이번 주 챙겨볼 금융상품은 다양한 상품군으로 매주 업데이트가 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부분의 금융사가 특정상품만 한정해 추천하는 데 반해 미래에셋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원화채권, 외화채권, 펀드 등 다수의 자산군에서 매주 업데이트된 상품을 제공한다.

 

▲[자료=미래에셋증권]

 

한 주간 시장흐름과 전망을 반영한 투자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투자 결정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 주 챙겨볼 금융상품을 이용한 고객 중 58% 이상이 투자 결정에 참고하고 있으며 서비스 제공 이후 현재까지 2조3600억원이 금융상품 매수로 이어졌다.

 

이 밖에도 M-스톡(STOCK)의 '투자NOW'에서도 선별된 주요 뉴스와 리서치 자료, '한눈에 보는 투자포인트', '투자이야기' 등 고객을 위한 투자 의견들이 매일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관련성 높고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현재 AI 역할이 투자자의 자산배분을 넘어 금융 상품 추천까지 확장되고 있지만 실제로 고객들은 투자결정을 할 때 전문가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특히 투자 경험이 적은 초보 투자자일수록 전문가들의 의견을 함께 고려하면서 결정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 습관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주 챙겨볼 금융상품을 비롯한 한눈에 보는 투자 포인트, 투자 이야기 등 금융 전문가들의 투자 의견은 M-STOCK '투자비서' 알림 설정으로 구독하면 업데이트될 때마다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전세 불안과 규제 강화 속 실거주 대안… ‘지젤 라이프그라피 서초’ 주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 대신 오피스텔이 주거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아파트는 주택담보대출 한도 제한, 규제지역 대출 강화 등으로 매수 여건이 까다로워진 반면, 오피스텔은 ‘준주택’으로 분류돼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세사기와 깡통전세 등 보증금 리스크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며 전세 기피 현상이 심화되

2

96세도 문제없다…바른세상병원, 초고령 무릎 인공관절 수술 성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른세상병원은 96세 초고령 환자에게 무릎 인공관절치환술(TKR)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시술은 관절센터장 정구황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집도했다.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고령 환자의 인공관절 수술은 늘고 있으나,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동반한 환자는 수술 위험이 높다. 바

3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