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최단시간 이색 방송 '300초 특가' 론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3-07 10:36:5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4일 300초 동안 생수, 화장지, 식재료 등 생필품을 판매하는 '300초 특가' 방송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프로그램 '쇼파르타 300'은 '300초 동안 진행되는 스파르타 쇼핑'을 콘셉트로 생필품, 지역 특산물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색 형식과 콘텐츠로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업계 최단 시간 운영하는 테마 프로그램을 론칭하게 됐다.
 

▲ [이미지=롯데홈쇼핑]

 

'30초 먹방', 'ASMR' 등 SNS 숏폼 형식을 도입해 재미 요소를 높이고 고물가에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생필품, 식품 등을 3만원 이하 가격대로 판매하며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쇼파르타 300은 평일 2회 주요 테마 프로그램 직전에 편성해 고객 주목도를 높이고 다음 방송과도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지난 4일 오전 8시 15분 첫 방송에서 경상남도 하동 녹차를 활용한 명란김을 선보여 5분 만에 300건이 넘는 주문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방송된 패션 방송에서 '조르쥬레쉬 가디건' 등을 판매해 60분 만에 주문 건수 1만 5000건을 기록했다. 이는 2월 동 시간대 평균 대비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지난 5일에는 전라남도 여수에서 채취한 햇꼬막을, 6일 국내산 8종 통곡물 등 고품질 먹거리를 연이어 내놔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향후 '풀무원 생수 40병', '깨끗한나라 화장지 60롤' 등 생필품도 대량 구성해 판매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은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해 기존 홈쇼핑 방송 틀을 깬 300초 특가 판매 프로그램을 편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봄을 맞아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쇼핑하는 재미를 높이기 위해 '설레는봄 쇼핑해봄'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한 달간 매일 10명씩 추첨해 구매금액 100%(최대 100만원)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연말 인사 시즌 노린 피싱 급증…안랩, 성과 보고서 위장 악성코드 주의 당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안랩은 임직원 성과 보고서로 위장한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피싱 메일을 발견하고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안랩이 공개한 사례에 따르면 공격자는 기업 인사팀을 사칭해 ‘직원 성과 보고서’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발송했다. 특히 연말연시 인사 평가, 조직 개편, 성과급 안내 등 관련 메일이 잦아지는 시기를 노려 임직원의 경계심

2

한국타이어, CDP 기후변화 대응부문 2년 연속 최고 등급 'A'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국제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서 2년 연속 ‘기후변화 대응부문’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4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수준을 평가·공개하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으로, 다

3

홈플러스, 한랭질환 예방키트 지급…겨울철 현장 직원 안전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현장 직원들의 건강 보호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동절기 야외 근무가 불가피한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랭질환 예방키트’를 지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겨울철 저체온증과 동상 등 한랭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의 일환이다. 홈플러스는 그동안 온라인 배송기사 등 현장 근무 직원들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