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무료 법률구조 위해 3년간 기부금 51억원 지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17 10:39:00
  • -
  • +
  • 인쇄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협약 맺고 사회·경제약자 법률구조 나서
개인회생·파산면책 신청자 등으로 지원대상 대규모 확대예정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법률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무료법률구조사업’에 3년간 기부금 51억원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협약식에는 이종엽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 행장을 포함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16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무료법률구조사업 업무협약식’에서 이종엽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 행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학교폭력 피해자를 위한 소송지원·예방 강의를 시작으로 국내 거주 외국인과 공무집행 과정에서 소송에 휘말린 경찰·소방관으로 법률지원 대상을 넓혀왔다.

특히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자영업자·저소득근로자 등 기준 중위소득 125%이하 개인회생·파산면책 신청자 등으로 지원대상·금액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사회·경제적 취약층에 금융회복 기회를 줘 경제활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 확대를 통해 법률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기존 지원대상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피해구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앞으로도 실질적인 법률지원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소외 계층과 사회적 취약계층을 포용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명스테이션,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 변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명소노그룹의 라이프 서비스 전문기업 대명스테이션이 소노스테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브랜드 또한 ‘대명아임레디’에서 ‘소노아임레디’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2019년 대명소노그룹이 브랜드를 ‘대명’에서 ‘소노’로 브랜드를 바꾼 이후 6년 만의 변경이다. 대명스테이션은 최근 정기 주주총회에서 소노스

2

교원구몬, ‘스마트구몬 마이러닝’ 론칭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구몬은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셀프학습 서비스 ‘스마트구몬 마이러닝’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교원구몬은 학원 수업과 병행하며 학습지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완성이 필요한 중고생 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기계발을 희망하지만 방문 및 화상 학습관리 일정을 맞추기 어려운 성인회원 등이 간

3

KT, 국제전화 구독형 서비스 '001글로벌프리'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전 세계 어디든 국제전화를 월 120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초당 3.3원의 할인 요금으로 통화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001글로벌프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001글로벌프리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동전화 가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KT 고객은 유선전화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월정액은 7700원으로,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