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2분기 유망 펀드 5종 제안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0:40:0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자산운용이 2분기 좋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펀드로 채권,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미국 성장주 펀드를 추천한다고 1일 밝혔다.

 

KB자산운용은 채권형 펀드로 ‘KB 머니마켓 액티브’와 ‘KB 장기 국공채 플러스’를 추천했다. 금리 인하 시점과 속도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안정성과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채권 바벨 전략’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사진=KB자산운용]

 

‘KB 머니마켓 액티브’는 3개월 이내 고금리 우량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대표적인 초단기 상품이다. 머니마켓펀드(MMF) 대비 편입자산의 규제가 적어 적극적으로 우량채권을 선별해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B 장기 국공채 플러스’는 잔존 만기 10년 내외의 구고채와 우량 공사채에 투자하는 펀드다.

 

KB자산운용은 금리 하락기 수혜주로 꼽히는 ‘KB한국리츠인프라’도 추천했다. 맥쿼리인프라와 국내 우량 상장 리츠에 투자하면서 안정성과 배당수익을 극대화했다는 게 특징이다. 아울러 KB자산운용은 미국 성장주에 대한 투자도 효과적일 것이라면서 ‘KB 미국 대표성장주’, ‘KB 글로벌 AI 플랫폼’도 추천했다.

 

장순모 KB자산운용 상품마케팅전략본부장은 “2분기 투자테마에 맞춘 전략 펀드들을 투자 성향에 맞게 활용한다면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단기 투자상품이 아닌 시장 전망을 바탕으로 세분화된 전략 기반의 다양한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상조, 대동병원 병원발전기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대표 상조기업 보람상조가 전국 직영장례식장을 거점으로 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본격 가동했다.보람상조의 대동병원장례식장은 최근 대동병원에 병원발전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보람상조가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하는 사회적 가치의 실현이다. 보람상조는 전국 13개 직영장례식장의 매출의 일부

2

코레일, ‘내일로 해커톤’ 개최…총상금 1500만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인공지능(AI) 기술과 공공데이터를 융합한 대국민 서비스 개발을 위해 ‘내일路 해커톤 2025’를 개최한다. 해커톤(hackathon)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여러 명이 팀을 이루어 제한 시간 내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 기반

3

JW신약, 듀크레이 ‘케르티올 크림’ 론칭…스킨케어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신약은 프랑스 제약사 피에르파브르(Pierre Fabre)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듀크레이(Ducray)의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케르티올)’을 국내 공식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JW신약은 지난해 듀크레이의 모발 케어 화장품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스킨 케어 제품을 추가하며 두피와 피부를 아우르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