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가상오피스 플랫폼 'soma' 유료 입주사 모집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5 10:43:1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프롭테크 기업 직방은 내달 1일부터 가상 오피스 플랫폼 '소마'(soma) 입주사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직방이 2021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소마는 현실 세계의 사옥을 가상의 공간으로 그대로 옮긴 형태다. 직방은 그동안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베타 버전을 제공했으나 본격적으로 유료화에 나섰다. 직방은 이를 위해 입주자 모집과 함께 기존 베타 버전 입주사를 대상으로 상품 안내를 시작한다.

 

▲[사진=직방]

 

오프라인에서 재택근무로 전환을 고민하는 기업이나 재택근무 중이지만 커뮤니케이션 부족으로 고민하는 기업, 여러 지점의 근무자 협업이 필요한 기업, 급격한 규모 확장으로 사무실 이전을 고민하는 기업 등에 유용하다고 직방 측은 밝혔다.

 

소마 사무실 대여비는 사무실 규모에 따라 좌석당 월간 15~27달러 수준(연간 결제 기준)이며, 자세한 가격은 각 입주 희망사와 구체적 협의를 통해 정해진다.

 

기업의 크기나 업무 형태, 근무지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가 지원되며 유료 입주사에는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 개인 업무를 위한 1인용 집중 공간, 다수의 인원이 소통 가능한 대형 라운지, 사내 공지 등이 가능한 대형 스크린과 디지털 사이니지 기능 등이 제공된다.

 

직방 안성우 대표는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원격근무와 오프라인 사무실의 장점을 융합한 소마가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는 업무 공간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파 효과 통했다”…농심 신라면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억 3천만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은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로 기용한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한 신라면 광고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3000만 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거둔 성과로, 농심은 신라면 광고 가운데 역대 최고 조회수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성과는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에스

2

“딸기폭탄 케이크에 최대 30% 할인까지”…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대상으로 최대 30%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결제·멤버십 혜택을 결합해 할인 폭을 확대했다. 해피포인트 앱 또는 파리바게뜨 앱을 통해 결제할 경우 최대 8%의 혜택이 제공되며, SK텔레콤·KT·LG유플

3

광동제약, 강남경찰서와 연말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연말 음주 빈도 증가에 따른 사회적 문제 예방에 나섰다. 광동제약은 서울강남경찰서와 공동으로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젤리’를 연계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음주문화, 음주운전은 NO’를 콘셉트로 책임 있는 음주습관 정착과 숙취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