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소아암 환아들에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기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9-26 10:45:1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매일유업이 추석을 맞아 항암 치료를 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3종 제품 6000개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3월에도 매일유업은 소아암 환아들에게 동일 제품을 지원한 이후 올해 두 번째 기부다.
 

▲ 지난 25일 매일유업 아이스크림TF 이진석본부장(오른족)이 서울대어린이병원 측에 제품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매일유업]

 

소아암 환아들은 치료과정에서 면역 기능이 떨어져 무균식 식사를 해야 하고 때로는 항암제 부작용으로 인해 오심, 구토 및 입이 헐어 제대로 식사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

평균적으로 약 3년 정도의 입원 및 통원 치료를 하는데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은 멸균 처리한 제품이 드물어 환아들은 치료 기간에 먹기 어려운 간식이다.

이번에 기부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은 멸균 포장된 제품으로 힘든 항암 치료를 받는 아이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하목장은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다. '자연에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다'는 신념 아래 유기농 우유‧발효유‧주스, 락토프리 유기농 우유, 냉장‧멸균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이번에 기부한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은 우유‧초코‧망고 등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며 멸균 및 실온 포장한 제품이다.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얼려서 먹을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단 하나의 생명도 소외되지 않고 소중히 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매일유업은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2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3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