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엔 역시 '판콜에스'... 감기약 시장 매출 1위 달성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0:50:1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종합감기약 ‘판콜에스’가 2년 연속으로 감기약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2024년 IQVIA 3Q MAT 데이터(2023 4Q~2024 3Q)에 따르면, 동화약품 판콜에스는 35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판매 1위를 유지했다. 이는 약 1,430억 원 규모의 감기약 시장에서 약 25%의 점유율에 달한다. 판콜에스는 2023년 IQVIA 3Q MAT 데이터(2022 4Q~2023 3Q)에서 처음으로 감기약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 동화약품 판콜에스가 2년연속 감기약 시장 1위를 달성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판콜에스는 출시된 지 5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감기약”이라며, “앞으로도 높은 품질과 안정성을 유지하며 감기약 시장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1968년 출시한 동화약품 '판콜'은 해열과 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포함한 종합감기약이다.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된 판콜은 현재 약국에서 판매하는 성인용 종합감기약 ‘판콜에스’와 어린이 감기약 ‘판콜아이콜드 시럽’,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안전상비의약품 ‘판콜에이’ 등 총 3종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동화약품 자체 매출 집계 기준으로 2023년 판콜류의 매출액은 511억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온, 추석 선물세트 판매 상위권 공개…“홍삼·스팸·한우 강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9월 1일부터 21일까지 명절 선물세트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홍삼·스팸·한우 등 전통 먹거리 상품이 상위권을 차지하며 추석 선물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 인기 품목 10개 중 절반은 2~3만 원대의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 스팸 클래식

2

일동후디스, 추석 맞아 부모님 위한 ‘하이뮨 선물 세트’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후디스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부모님 건강을 위한 ‘하이뮨 선물 세트’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선물 세트는 ‘하이뮨 캔 혼합 세트’, ‘하이뮨 면역케어 스틱 선물 세트’, ‘하이뮨 스틱 선물 세트’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하이뮨 캔 혼합 세트는 ‘프로틴 밸런스 오리지널’ 1캔과 ‘고소한맛’ 1캔으로 구성되며, 스

3

더 플라자, 추석 연휴 맞아 도심 호캉스 패키지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더 플라자가 추석 연휴 기간 서울 도심 호캉스를 위한 ‘서울 스테이케이션(Seoul Stayca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올해 설 연휴 기준 더 플라자 내국인 투숙률은 약 72%로, 전년 대비 10%포인트 상승했다. 호텔 측은 서울 방문 지방 고객과 도심 호캉스를 즐기려는 고객을 겨냥해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 더 플라는 덕수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