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리서치 서비스 Diby, 유저스푼으로 리브랜딩 “좋은 UX 리서치 문화 구축 목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8 10:56:43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디비디랩은 Diby(디비)를 ‘유저스푼(user spoon)’으로 리브랜딩하고, UPA(UX Pattern Archive)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디비는 Do it better yourself의 약자를 딴 UX리서치 오퍼레이션 B2B 서비스로, 개인의 UX 리서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다.

 

디비를 새로 리브랜딩 하는 유저스푼은 B2B SaaS의 정체성을 강화해 해당 서비스를 도입한 기업이 좋은 UX리서치 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저스푼에서 정의한 ‘좋은 UX리서치 문화’는 리서치에 대한 시간과 예산의 부담이 적어 기업의 팀원 누구나 원할 때 언제든지 리서치를 곧바로 수행하고,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이다. 

 

디비디랩 대표 강지수는 “UPA는 디자이너도, 마케터도, 기획자도 30초 안에 리서치를 설계하고, 3시간 안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그래서 리서치가 당연한 문화를 만들어주는 B2B SaaS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 <사진=디비디랩>

 

앞서 디비디랩은 디비 운영 기간 동안 고객 인터뷰를 통해 UX와 관련된 업무 전반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했고, 그 해결책 중 하나로 영상을 포함한 무료 UX 패턴 아카이빙 서비스 UPA(UX Patteren Archive)를 시작했다. 

 

UPA는 디자이너가 애플리케이션의 UX를 설계할 때, 다양한 레퍼런스를 참고한다는 사실에 착안,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UX 패턴을 체계적으로 아카이빙해 디자이너, 기획자가 손쉽게 참고할 수 있는 유저스푼의 무료 서비스다.

 

각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화면을 단순 캡쳐한 것을 넘어 영상으로 녹화해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인터랙션을 세밀하게 확인할 수 있고, UX 패턴별로 자세한 설명과 실제 사용자 피드백을 함께 제공한다. 

 

또, UPA는 [구해줘! 감정]이라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해줘! 감정]은 고객 피드백(Voice of Customer, VoC)의 감정을 분석해주는 도구로, UPA를 사용하는 디자이너·기획자·마케터는 고객 피드백을 입력하면 해당 피드백의 감정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UX 요소를 추천받을 수 있다.

 

한편, 유저스푼은 UX리서치의 설계·수행·관리를 위한 리서치 오퍼레이션 서비스로,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리서치 종류를 지원한다. 올해부터 글로벌 리서치와 게임 테스트 등 리서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사진=디비디랩>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원광디지털대, 한국주택금융공사 협약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6일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국민 주거복지 증진과 금융시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4년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공공기관으로, 국민 복지증진과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주택금융공사 소속 임직원은 원광

2

삼성전자, 'AI 일상 동반자'로 전시 패러다임 전환…'CES 2026'서 새 비전 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전시 패러다임을 과감히 전환하며 인공지능(AI) 기반 초연결 생태계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가 아닌, 윈 호텔(Wynn Las Vegas)에 별도의 대규모 단독 전시관을 마련하고, ‘더 퍼스트룩(

3

애경산업,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애경산업이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Loevita)’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기능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애경산업은 26일 로에비타 론칭을 공식화하고, 비타민 연구를 기반으로 성분의 효능과 안정성, 흡수력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로에비타는 ‘피부 본질에 집중하다’를 브랜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