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새로 단장한 ‘KB골든라이프X’ 에서 은퇴·노후준비 제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04 10:57:41
  • -
  • +
  • 인쇄
2021년 3월 웹 기반 플랫폼 오픈 뒤 누적 페이지뷰 1500만건 돌파
금융·생활정보는 물론 전문간호사 병원·의료진 진료예약 추천서비스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고객 맞춤형 은퇴·자산관리 콘텐츠 확대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KB골든라이프X’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중장년층을 위한 웹 기반 플랫폼으로 2021년 3월 오픈 뒤 금융·생활정보와 이벤트·헬스케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말 누적 페이지뷰 1500만건을 돌파하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은행이 고객 맞춤형 은퇴·자산관리 콘텐츠 확대와 접근성 강화를 위해 ‘KB골든라이프X’ 서비스를 개편했다. [사진=KB국민은행]

 

특히 전문간호사가 병원과 의료진을 추천·예약해주는 ‘진료예약’ 서비스는 이용하는 고객들의 호평 속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개편에 따라 KB골든라이프X에는 KB국민은행의 연금·은퇴 자산관리 전문 대면 상담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의 비대면 웹페이지가 추가됐다. 2020년 7월 출범한 KB골든라이프센터는 2만3000건 넘는 풍부한 상담 경험과 세미나, 유튜브 등 대외활동을 토대로 연금 및 은퇴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웹페이지 신설로 더 체계적인 콘텐츠 관리는 물론 고객에게 콘텐츠 접근 편의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또 전국 12개 KB골든라이프센터에서 편리하게 연금·은퇴에 대한 전문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웹페이지 내 상담예약 기능을 더했다.

연금·자산관리 콘텐츠도 강화됐는데 ‘연금카페’의 경우 KB국민은행에서 보유한 연금 관련 핵심정보들만 모아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준다. 아울러 ‘수요골든레터’는 구독형 뉴스레터 서비스로 자산증식과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 매주 수요일 아침 연금·부동산 등 유용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대수명의 증가로 노후준비 시기가 빨라지고 연금·자산관리에 대한 고객 니즈도 높아지고 있어 이번 개편을 추진하게 됐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 생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성다이소, 연말연시 맞아 구세군에 '행복박스'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연말연시를 맞아 구세군에 ‘행복박스’를 전달하고 자선냄비 모금 활동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성다이소는 이를 위해 구세군에 행복박스 400박스를 전달했다. 행복박스는 사회취약계층과 보훈 가

2

이디야커피, 연말 맞아 '사내 플리마켓'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는 연말을 맞아 사내 플리마켓을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과 잔여 기부 물품을 사회복지법인에 전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플리마켓은 임직원 간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의류, 장난감, 액세서리 등 총 700여 점의 물품이 모였으며,

3

소진공, '소상공인 정책 글로벌 동향 분석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한국행정학회와 공동으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소상공인 정책 글로벌 동향 분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세미나는 글로벌 정치·경제 환경 변화와 AI 기반 산업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지속가능한 소상공인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방향과 추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