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광주FC 엄지성, 잉글랜드 2부리그 스완지시티로 이적 확정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1:14:36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광주FC의 핵심 자원 엄지성이 영국 잉글랜드 챔피언십 2부리그 스완지시티AFC로 이적을 확정했다.


광주는 지난 3일 오후 5시 구단 노동일 대표이사와 스완지시티 대표간 화상 회의를 통해 이적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 엄지성의 스완지시티행을 확정지었다고 4일 밝혔다.

 

▲ 엄지성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엄지성은 산하 유스인 광주FC U18 금호고 출신으로 2021년 졸업과 동시에 콜업되어 프로 무대를 밟았다. 프로 첫 해 37경기 4골 1도움을 기록했고, 지난 2022년에는 28경기 9골 1도움으로 K리그2 베스트11 선정됐다.

 

이외 K리그2 영플레이어상 수상,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발탁, 아이슬란드 친선경기에서 데뷔전 데뷔골 기록 등의 활약을 보였다.

지난 해 팀 최고 성적인 리그 3위와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이끈 엄지성의 활약을 지켜본 스완지시티는 적극적인 영입 의사와 함께 지속적인 러브콜을 보내왔고, 이에 광주는 선수의 미래에 포커스를 맞춰 협상을 진행해 이적을 확정 지었다.

한편 광주는 주중 엄지성과 팬들의 마지막 만남을 할 수 있는 환송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