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삼정KPMG와 '주요 업종별 ESG경영 가이드북' 발간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2 12:00:0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철강, 자동차·부품, 유통 등 5개 업종의 ESG 현안 분석과 대응방안을 담은 가이드북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삼정KPMG와 공동으로 '국내기업 ESG경영 지원을 위한 주요 업종별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 주요 업종별 ESG경영 가이드북. [이미지=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의는 이번 가이드북을 최근 국내외에서 ESG경영·탄소중립 요구가 확대되고 있고, 올해 EU 공급망실사법, ESG 의무공시 등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있어 업종별 세세부 대응 지침이 필요하다는 기업 현장 목소리 부응을 위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 가이드북은 ESG의 의미와 부상배경, ESG 공시제도에 대한 설명과 ESG 이슈와 관련성이 높은 5가지 업종(철강, 자동차·부품, 유통, 식품, 패션)의 기업들이 실제 ESG경영 현장에서 대응방법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상의와 삼정KPMG는 이번 가이드북이 업종별로 직면는 ESG 현안과 그에 대한 대응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어 국내 기업들의 ESG 경영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가이드북은 대한상공회의소 ESG플랫품‘으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