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퇴직연금컨설팅센터에서 운영하는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큰 인기를 불러모으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은 고객에게 쉽고 재미있게 퇴직연금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퇴직연금 제도 안내는 물론 절세 전략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 |
▲교보생명 퇴직연금컨설팅센터에서 운영하는 ‘교보생명 퇴직연금’ 유튜브 채널이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큰 인기를 불러모으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
특히 경제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와 협업해 만든 ‘정씨퇴근’ 콘텐츠는 매회 10만회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콘텐츠는 삼프로TV 메인 MC 정프로가 교보생명 인턴사원으로 변신해 미션을 통과해야만 정시에 퇴근을 할 수 있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정프로가 퇴직연금 업무를 체험하는 상황을 재미있게 보여주며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더불어 퇴직연금의 기초 개념부터 운용 전략까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돈을 부르는 퇴직연금’과 ‘돈을 불리는 퇴직연금’ 등 콘텐츠로 호평을 받고 있다.
투자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접근하기 쉽도록 풀어낸 콘텐츠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울러 교보생명은 내달 1일까지 유튜브 채널 교보생명 퇴직연금 구독고객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보생명은 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업계에서 처음 도입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와 손쉬운 퇴직연금 투자를 위한 ‘같이투자 커뮤니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자신의 퇴직연금에 대해 손을 놓고 있는 고객의 자산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같이투자 커뮤니티 서비스의 경우 퇴직연금 투자 이해도를 높이고 고수의 운용 방식을 따라 투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보생명 고객은 누구나 모바일 앱과 웹 어디서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교보생명은 보험업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과 자산운용 능력을 유지하며 퇴직연금 시장에서 강자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올 3분기 기준 DB(확정급여)형 원리금 비보장형 상품 수익률 8.67%(최근 1년간 운용수익률)로 1위를 차지했다.
DC(확정기여)형에서도 원리금 비보장형 상품 수익률 9.67%(최근 1년간 운용수익률)를 기록해 2위로 업계 최상위를 고수하고 있다. 교보생명의 퇴직연금 적립금 규모는 11조원을 돌파했는데 업계 1위인 삼성생명에 이어 2번째로 많은 수준이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교보생명은 퇴직연금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