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중소기업금융 은행상’ 2관왕 차지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29 11:00:39
  • -
  • +
  • 인쇄
글로벌파이낸스·아시아머니서 중소기업금융 역량 글로벌 공인받아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와 아시아머니에서 각각 ‘대한민국 최고의 중소기업금융 은행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탁월한 중소기업금융 분야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은행 관계자는 설명했다.
 

▲IBK기업은행이 글로벌파이낸스와 아시아머니에서 각각 ‘대한민국 최고의 중소기업금융 은행상’을 받았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자료 이미지 [사진=IBK기업은행]

 

특히 IBK기업은행은 김성태 행장의 ‘가치금융’ 철학을 토대로 하는 ▲중소기업금융·ESG경영 선도 ▲IBK BOX POS 등 혁신적 디지털 서비스 ▲IBK창공을 통한 스타트업 육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 ▲IBK금융주치의 등 맞춤형 진단 컨설팅 ▲금리부담 경감 등 체계적이고도 폭넓은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그동안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을 위해 지원했던 다양한 노력이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인정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무대에서 중소기업금융 1위 은행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M&A센터와 벤처자회사, 전략영업센터 설립 등으로 단순 지원을 넘어 중소기업의 폭넓은 성장지원 체계를 마련해 중소기업금융 분야의 독보적 지위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라타항공, 객실승무원 채용…내년 2월 입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항공기 도입 및 노선 확대에 맞춰 4기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이번 채용은 △서류 전형 △1·2차 면접 △건강 검진 등의 절차를 거쳐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2026년 2월 입사할 예정이다.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하며, 기존 1~3기 채용과 마찬가지로 경력직

2

한화비전·아워홈, 베트남 시각장애 아동에 '안전·온기' 전했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비전과 아워홈이 베트남 시각장애 아동을 위해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뜻을 모았다. 한화비전 베트남 법인은 지난 17일 박닌성 소재 티엔 호아(Thien Hoa) 시각장애 아동·청소년 보호시설에 카메라 등 필요 물품을 전달하고, 임직원 참여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티엔 호아는 5세에서 22

3

[인사] 신한銀, 경영진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경영진 신규 선임 및 조직 개편을 시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날 이사회에서는 고객중심을 실천하고 은행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준비를 위해 영업추진1그룹, 고객솔루션그룹, 자산관리솔루션그룹, 자본시장그룹, 리스크관리그룹, 경영지원그룹, 브랜드홍보그룹 등 각 분야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