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런트 ‘PNT X’ 발표 – 위치확인, 네비게이션, 타이밍을 위한 차세대 테스트 솔루션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7 11:01:4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차세대 장치 및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 공급기업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 plc (LSE:SPT)은 오늘, 차세대 고정밀 위치 정보 PNT(위치, 항법 및 타이밍) 시뮬레이션 시스템인 ‘PNT X’를 발표했다. PNT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에서 전례 없는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PNT X는 단일 테스트 플랫폼에서 가장 높은 정확도와 대부분의 신호 소스를 제공하여 강화된자율성, 안전성, 효율성 및 정밀성이 요구되는 미래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사진=스파이런트>

 

개발자들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위치 확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GNSS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 스파이런트의 PNT X는 업계 최초로 RMP(지역 군사 보호, Regional Military Protection)을 지원뿐만 아니라 L-밴드, S-밴드 및 대체 항법(AltNav) 신호를 포함해서 혁신적이고 컴패트하며 유연한 하나의 통합 시스템이다. PNT X는 다양한 PNT(위치정보) 소스의 여러 신호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포괄적인 테스트를 간소화하여 미션 크리티컬 테스트 시나리오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한다.

 

스파이런트의 아담 프라이스(Adam Price) PNT 시뮬레이션 담당 부사장은 "우리는 미래 변화를 염두에 두고 PNT X를 개발했다”라고 말하며, "PNT X는 각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이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핵심적인 주요 테스트를 수행하면서 비용을 절감하고 실험실 공간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무엇보다 주목할만한 점은 이러한 모든 테스트 작업을 성능 저하 없이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이전보다 더 정확하고 간편하게 최첨단 애플리케이션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PNT X는 미래 세대의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가장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특허받은 I/Q 공간 인식 기능, 향상된 CRPA(제어 수신 패턴 안테나) 테스트 인터페이스, 재밍 평가를 위한 최고 수준의 연속 동적 범위, HIL(Hardware-in-the-Loop) 및 고역학 차량 테스트를 위한 2kHz의 표준 업데이트 속도가 포함된다. 

 

다른 여러 획기적인 개선 사항과 함께 PNT X는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과 NAVWAR(네이게이션 시스템을 무력화시키는 전자전 형태의 항법 전쟁, NAVigation WARfare) 견고성을 유지하기 위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앞선 테스트 솔루션이다.

 

스파이런트 페더럴(Spirent Federal)의 CEO인 롭 반브런트(Rob VanBrunt)는 “진화하고 확대되는 NAVWAR 위협 환경으로 인해 계층화된 PNT 솔루션에 대한 포괄적인 테스트가 절대적으로 필요해졌습니다. PNT X는 제품 개발 주기를 가속화하여 국방 개발자, 정부 기관 및 항공우주 기업이 미션크리티컬 PNT 솔루션을 더 빠르게 배포할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말했다.

 

스파이런트의 피터 테리 브라운(Peter Terry-Brown) 위치정보 사업부 총괄 메니저는 “스파이런트가 업계 최초의 GPS 신호 발생기를 제공한 지 거의 40년이 지났으며, 오늘날 우리는 다시 GNSS에서 PNT로의 전환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PNT기반 기술을 지원하고 추진하려는 우리 약속의 최신 이정표인 PNT X는 고객이 모든 조건에서 성능을 발휘하는 세계 최고의 제품을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