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1:02:43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이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웹·모바일 인터넷뱅킹 서비스 운영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애큐온저축은행 CI. [사진= 애큐온저축은행]

 

‘ISMS 인증’은 금융보안원이 심사·인증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제도로서, 기업이 수립한 정보보호관리 절차, 체계 및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심사·인증하는 제도이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분야의 16개 항목과 정보보호 대책 분야의 64개 항목 등 총 80개의 기술적·물리적·관리적 항목에 대한 적합성 평가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 인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번 ISMS 인증 취득은 애큐온저축은행의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심층적으로 점검하고, 안전한 금융 데이터 보호를 위한 대책을 수립하며 전사적으로 정보보호관리체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애큐온저축은행은 ISMS 인증을 위해 작년 1월부터 올해 7월까지 총 17개월에 걸쳐 정보보호관리체계와 인프라 운영 관리 시스템을 개선 및 고도화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애큐온저축은행은 웹·모바일 인터넷뱅킹의 체계적인 운영과 정보보호관리체계의 신뢰성 및 안전성을 대내외적으로 입증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 4월 모회사 애큐온캐피탈과 함께 정보보안 수준 및 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안전한 보안 환경 조성을 위해 '정보보안·개인정보 보호 실천 선언식'을 진행한 바 있다.

 

김도완 애큐온저축은행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전무는 “금융기업으로서 강력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금융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애큐온저축은행은 이번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앞으로 견고한 정보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고객 신뢰도를 강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이버, 두나무 인수 수순…국내 최대 거래소와 결제 서비스 연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네이버가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와의 결합을 추진한다. 네이버가 최대주주로 있는 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페이)과 두나무가 포괄적 주식교환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두나무가 네이버파이낸셜의 자회사로 편입될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두나무는 조만간 주주들에게 주식교환 관련 안내문을

2

삼성증권, '로보굴링·연금굴링' 투자하면 최대 1만원 지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이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자문해주는 서비스인 ‘로보굴링’, ‘연금굴링’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1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증권 ‘굴링’ 서비스는 매월 운용보고는 물론 시장 상황에 따라 수시 및 정기로 상품교체, 자산배분 비중 교체 등의 리밸런싱 알림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사후관리

3

NH투자증권, 토스 대출비교 서비스에 주식담보대출 입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이 금융 플랫폼 ‘토스’가 운영하는 대출 비교 서비스에 국내 증권사 최초로 주식담보 대출 상품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제휴로 토스 이용자들은 보유 주식을 처분하지 않고도 소액 생활자금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의 모바일 서비스 ‘나무(NAMUH)’ 계좌를 보유한 개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