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제3회 HMG 개발자 컨퍼런스' 11월 개최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0-11 11:04:29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현대차그룹은 국내 모빌리티 업계 개발자들의 최대 축제인 'HMG 개발자 컨퍼런스(HMG Developer Conference)'를 11월 13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컨퍼런스 참가를 희망하는 외부 IT 개발자와 전공 학생, 업계 관계자 등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현대차그룹이 11월 13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HMG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사진=현대차그룹]

지난 21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3회차를 맞는 'HMG 개발자 컨퍼런스'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로의 대전환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이 연구하고 개발하며 겪었던 경험과 노하우를 외부에 공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연례 행사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 기아, 42dot, 모셔널(Motional),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등 9개 사에서 근무 중인 80여 명의 개발자들이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현대차그룹은 이곳에서 SDV를 비롯해 AI,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를 주제로 주요 연사의 발표와 개발자들의 연구사례를 공개한다.

▲현대차·기아 SDV본부 및 42dot을 총괄하는 송창현 사장이 오프닝과 SDV를 주제로 키노트 발표를 ▲자율주행사업부 유지한 전무가 자율주행 기술을 주제로 키노트 발표를 ▲모셔널 마이클 세비딕(Michael Sebetich) 엔지니어링 부사장과 ▲고려대학교 인공지능학과 이상근 교수가 각각 모빌리티 서비스와 AI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그 외 각 주제별 담당 개발자들이 다양한 개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HMG 개발자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개발자 발표가 공개된다. 약 50여 개의 영상으로 구성된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의 발표를 누구나 시청할 수 있고, 댓글을 통한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소통도 가능하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개발 현장에 대한 임직원 브이로그(VLOG) 영상 6편을 컨퍼런스와 함께 공개해 현대차그룹 개발자의 근무 환경과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해당 영상을 통해 외부에서는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개발자들의 일상과 사내 문화 등을 직접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해 SDV 대전환을 함께 이끌어갈 우수 개발자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내·외부 개발자 간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개발자 커뮤니티 사이트 'HMG 디벨로퍼스(HMG Developers)'를 신규 론칭했다.

HMG 디벨로퍼스는 개발자 블로그, 개발자 관련 행사 소식, 기술 콘텐츠,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외부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는 채용 및 개발 정보를 찾기 쉽게 제공함으로써 모빌리티 업계 최고의 개발자 커뮤니티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올 해로 3회차를 맞이한 HMG 개발자 컨퍼런스는 외부의 개발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려는 현대차그룹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컨퍼런스를 통해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석삼플레이' 전소민, 이상엽 흰머리에 눈물 펑펑 "언제 이렇게 나이 먹었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석삼플레이’의 전소민이 이상엽의 ‘흰머리’를 보고 눈물이 터진 후, 연신 눈물을 쏟는 ‘극F 모먼트’를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30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선공개 예능 ‘석삼플레이’ 8회에서는 충청남도 태안에서 네 번째 여행에 돌입한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제작진과 더욱 쫄깃한 ‘더블업 게임’을 펼치며, 피 튀

2

보람그룹, 새 광고모델 이성민·강하늘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그룹은 1일 배우 이성민, 강하늘을 새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담은 TV CF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보람그룹은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기존의 ‘토털 라이프케어’를 넘어 ‘라이프 큐레이터’라는 새로운 방향성을 담아 브랜드 개편을 단행한다.이성민, 강하늘은 밝고 친근한 매력과 진정성 있는 연기로 세대와 장르를 넘나

3

한일 스테이블코인 송금 PoC 프로젝트 ‘Project Pax’ 1단계 종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페어스퀘어랩과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은 지난 9월 10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프로젝트 종료 보고회를 통해, 한일 국경 간 스테이블코인 송금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팍스(Project Pax)’의 1단계 기술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술 검증에는 프로젝트 팍스의 일본 측 주관사인 프로그맷(Prog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