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뱅킹 통해 KB국민카드 이용대금명세서 수신 가능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25 11:06:42
  • -
  • +
  • 인쇄
KB국민은행, 피싱·스미싱 등 사고예방 보안성능 더 강화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앞으로 KB국민카드에서 발송하는 이용대금명세서를 KB스타뱅킹으로 받아볼 수 있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KB국민은행은 2021년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금융권 최초로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된 뒤 KB스타뱅킹을 통해 전자문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앞으로 KB국민카드에서 발송하는 이용대금명세서를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으로 받아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이번 서비스는 검증된 공공·행정·금융기관 등에서만 발송 가능한 민감한 정보 포함 문서에 대해 KB국민인증서 인증 후 열람해 최근 급증한 안내문 위조 등 피싱·스미싱 사기로부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KB스타뱅킹 알림 푸시로 즉시 열람하거나 KB스타뱅킹 전자문서함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우편물 분실이나 결제액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과 고객 불편을 없앨 수 있다.

KB국민카드 고객은 매월 받는 이용대금명세서를 KB스타뱅킹 ‘전자문서’로 신청해 받아볼 수 있다. 기존 서비스대상인 체크카드 자동갱신안내문 등 전자문서 48종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KB금융계열사는 물론 국민연금공단과 국세청을 비롯한 공공기관 모바일 안내문도 전자문서로 제공하고 있으며 발송기관을 꾸준히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다양한 고지서·통지서를 안심하고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