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 이색 체험 전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5-02 11:15:21
  • -
  • +
  • 인쇄
T팩토리에서 가족, 연인, 친구 등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 및 카페 운영 체험 전시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과 기념일 카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를 5월 2일부터 두 달간 서울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인 T팩토리(T Factory)에서 진행한다.



SKT는 최근 청년 세대들이 K팝 아티스트의 생일 축하 광고를 게재하거나 생일 카페를 운영하는 트렌드에 착안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생일을 하나의 놀이로 즐기는 청년 세대가 T팩토리를 자신, 가족, 연인, 친구 등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 전시의 특징이다.

전시 체험은 ▲옥외 광고를 직접 제작·송출하는 체험과 ▲한정판 기념 굿즈와 특별 제작된 케이크·음료를 제공받는 기념일 카페 체험 등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은 무료이며 광고 송출, 굿즈 제작, 케이크·음료 제공은 1만 원에서 1만 6천 원 상당의 재료비만 지불하면 체험할 수 있다.

전시 체험 고객은 전용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해 12가지 광고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광고는 T팩토리 내부에 설치된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등 고객이 원하는 옥외 광고판으로 송출할 수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이 끝난 고객은 직접 컵홀더와 포토 카드 등 기념 굿즈를 제작하고 카페를 이용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특히 카페 이용 고객들에게는 청년 세대에게 인기 있는 카페 브랜드인 ‘아우프글렛’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한 케이크와 음료를 제공한다.

T팩토리는 작년부터 빈티지 카메라, 전통주·위스키, 게임 등 청년세대의 트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진행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청년 세대의 도파민 중독 탈피를 위해 고객의 스마트폰 사용을 멈추고 독서, 명상 등을 체험하는 전시로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T팩토리는 전시 프로그램 외에 덕콘, 필모톡 등 다양한 이벤트로 청년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덕콘은 매월 개최하는 이른 바 ‘찐팬’들을 위한 소규모 콘서트로, 올해 4월 111회까지 이어지며 T팩토리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필모톡은 영화배우의 필모그래피에 대해 알아보는 토크 콘서트로 정우성, 이제훈, 한지민 등 국내 최정상급 배우들이 참여하는 T팩토리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김상범 SKT 유통 담당은 “청년 세대의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생일 광고’와 ‘생일 카페’를 T팩토리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T팩토리를 활용해 앞으로도 청년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