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13년째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진행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26 11:16:00
  • -
  • +
  • 인쇄
2011년부터 15만2000가구에 96억원상당 식료품 등 전달해와
전통시장에서 식료품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전통시장에서 식료품을 구매해 소외 이웃에게 전달하는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2011년부터 시작해 13년째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 25일부터 13개 KB국민은행 지역그룹이 비영리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전국 전통시장에서 20억원상당의 쌀·고기·과일 등을 사서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지난 25일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에서 열린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가 열렸다. (왼쪽부터)이재근 KB국민은행장과 김진철 망원시장 상인회장,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이 행사 직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특히 KB국민은행에서 13년간 추석 명절에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은 96억원에 달하며 수혜를 입은 소외 이웃은 15만2000여가구로 파악된다.

이재근 은행장은 이날 직원들과 함께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을 찾아 추석 선물을 직접 구입하며 소외 이웃과 따스한 마음을 나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계와 정부의 내수활성화 대책인 ‘민생활력 +5℃’ 캠페인에 동참해 체육행사비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대체해 임직원들에게 지급했다. KB국민은행 직원 1만5500여명이 전통시장에서 31억원을 장을 보며 쓰게 돼 지역상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어려운 이웃도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2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3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