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 Pay 이벤트는 챗 GPT에게 질문해보세요”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25 11:18:20
  • -
  • +
  • 인쇄
생성형AI ‘대화형 이벤트 안내서비스’로 차별화된 UX 제공
스켈터랩스 ‘챗 GPT 대화형 이벤트 안내’ 베타서비스 시작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AI 전문기업 스켈터랩스와 협업해 챗 GPT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벤트 Q&AI’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챗 GPT(GPT-3)를 활용해 KB국민카드 이벤트 정보를 대화형식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고객 질문에 맞춰 해당 이벤트를 쉽고 빠르게 알려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가 AI 전문기업 스켈터랩스와 협업해 챗 GPT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벤트 Q&AI’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KB국민카드]

 

KB Pay 전체메뉴에서 이벤트 코너, 이어 이벤트 Q&AI로 접속한 뒤 질문하면 현재 진행되는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특정 키워드를 포함한 질의에 대해서는 키워드에 연관된 대표적인 이벤트가 제시되고 추가 질문과 답변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질문은 1일 10회까지 가능하며 2개월간 베타 서비스로 운영된다. 다만 개인화 이벤트를 포함한 일부 이벤트의 경우 안내 대상에서 제외되고 고객 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를 비롯한 민감한 정보의 입력은 금지된다는 것에 유의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AI 전문기업과 협업으로 첨단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해 KB Pay 혁신성을 높인 것”이라며 “앞으로도 AI는 물론 다양한 제휴 업체와 협업을 통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365mc, 지방흡입 병원 최초 美 진출…LA점 그랜드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비만 치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365mc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서 ‘365mc LA점 그랜드 오프닝 세레모니’를 열고 공식 개원을 알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원으로 365mc는 아시아에 이어 북미 시장에까지 거점

2

그래비티 샴푸, 일본 라쿠텐 첫날 K뷰티 1위…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샴푸가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는 30일 일본 대표 온라인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그래비티 샴푸 판매를 시작, 론칭 첫날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샴푸는 지

3

'박장대소' 박준형X장혁 "부탁 있으면 말만 하세요" 범접불가 케미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브로 케미’가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절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