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연금 VIP 고객 전용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오픈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31 11:18:17
  • -
  • +
  • 인쇄
건강한 노후설계 위한 차별화된 종합 연금운용 솔루션 제공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종합 연금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상담센터다.
 

▲하나은행이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상담 채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 을지로 영업1부PB센터지점에서 열린 개소식에서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왼쪽 3번째)이 임직원들과 함께 축하 테이프를 커팅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2일 전면 시행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가입·상품 운용방법을 포함한 연금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세무·부동산·상속·증여·신탁 등 자산관리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의 특화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도 받는다.

우선 하나은행은 서울지역 Club1PB센터지점과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에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운영한다. 하나은행 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확대·강화될 예정이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이번 오픈한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통해 연금자산의 적립은 물론 연금 인출 전략에 대한 맞춤 솔루션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조 본부장은 또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준 연금 고객들의 건강한 노후 설계를 위해 앞으로도 차원 높은 연금 자산관리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를 필두로 연금손님관리센터를 통한 유선상담과 AI연금투자 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로 쉽고 편리한 연금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은행권에서 처음 ‘찾아가는 IRP·DC 컨설턴트 서비스’를 도입해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2분기 시중은행 IRP·DC 퇴직연금 수익률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