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가 추천하는 '야근송'?...장관이 노동시간 개편 발표하자마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28 11:19:54
  • -
  • +
  • 인쇄
새 정부 연장근로시간 유연화 추진 논의
공식 SNS 계정에 실린 게시글 '비공개' 전환

최근 새 정부에서 ‘주 최대 52시간제’에 대한 개편 논의를 시작한 가운데 고용노동부의 웹진에 야근을 독려하는 듯한 내용이 실려 논란이 불거졌다.

고용노동부는 웹진 ‘월간내일’ 6월호에 ‘칼퇴를 잊은 사람들에게 야근송’이라는 제목의 꼭지를 실은 것으로 28일 확인됐다. 

 

▲ 출처=고용노동부 웹진 '월간내일' 6월호

 

이 웹진은 근로자가 야근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들으면 좋은 노래 5곡을 꼽아 추천하고 있다.

그러면서 “어차피 해야 할 야근이라면 미뤄봤자 시간만 늦출 뿐!”이라며 “에너지 부스터 같은 야근송 들으며 얼른얼른 처리하자고요”라는 문구를 넣었다.


이에 근로자의 장시간 노동 문제에 대해 신중한 접근이 요구되는 정부 부처에서 ‘야근송’을 추천하는 게 적절한 지에 대한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이 국내 포털사이트의 고용노동부 공식 SNS에 실리자 이를 비판하는 누리꾼들의 댓글이 연달아 달리기도 했다.

현재 이 게시글은 비공개 상태로 전환됐다. 

 

▲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난 2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노동시장 개혁 추진방향과 관련해 브리핑 중인 모습.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대선 기간에 ‘주 120시간’ 발언으로 근로시간에 대한 논란의 불씨를 지폈다.

지난 23일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노동시장 개혁 추진 방향’ 브리핑을 통해 근로시간 제도 개편 의지를 밝힌 바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하이마트, 300개 매장서 ‘광세일’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월 말까지 전국 300여개 매장에서 설 명절·새학기 시즌 타깃 ‘광(光)세일’을 이어나간다. 설 명절을 위한 주방·생활가전 행사상품은 인터넷 최저가 수준에 마련했다. 설 선물 수요를 위한 생활가전 대표 품목은 안마의자,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이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팔콘 SV’ 310만원, ‘카르나로보’

2

세계 식량가격, 5개월 연속 하락…유제품·설탕 내리고 곡물·유지류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계 식량 가격이 다섯 달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는 현지시간 6일 발표한 자료에서 올해 1월 세계식량가격지수(2014~2016년 평균=100)가 123.9를 기록해 전달(124.3)보다 0.4% 하락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서도 0.6% 낮은 수준이다. 품목별로는 유제품과 육류, 설탕 가격

3

코웨이, 주주서한 회신 통해 기업 및 주주 가치 제고 노력 알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는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 보낸 공개 주주서한에 대해 공식 답변을 전달했다. 코웨이는 2025년 2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 이후 이행 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왔으며, 기존 계획의 정합성을 재검토하는 한편 변화된 시장 환경에 대응한 선제적 보완책을 마련해 왔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밸류업 프로그램 도입 1주년을 앞두고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