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3년째 저소득 가정 어린이 환자 돕기 주목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24 11:21:14
  • -
  • +
  • 인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통해 올해도 1억원 후원금 전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저소득 가정 어린이 환자를 위해 마련한 기부금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억원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선 KB국민은행은 2021년부터 ‘고객과 함께하는 환아 지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은행을 방문하거나 모바일뱅킹을 이용한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에 응답한 고객 수에 따라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후원금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24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KB국민은행 환아 후원금 전달식’에서 신정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권역 총괄본부장(왼쪽 3번째)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전무(왼쪽 2번째)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무엇보다 고객이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형편 어려운 가정의 아픈 어린이들을 돕는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역시 온‧오프라인 영역에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는 가운데 취약계층 어린이 환자를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KB국민은행은 이 캠페인으로 마련된 기부금을 초록어린이재단을 거쳐 현재까지 총 3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캠페인은 고객에게 기부의 보람을 심어주고 은행은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KB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365mc, 지방흡입 병원 최초 美 진출…LA점 그랜드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비만 치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365mc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서 ‘365mc LA점 그랜드 오프닝 세레모니’를 열고 공식 개원을 알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원으로 365mc는 아시아에 이어 북미 시장에까지 거점

2

그래비티 샴푸, 일본 라쿠텐 첫날 K뷰티 1위…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샴푸가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는 30일 일본 대표 온라인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그래비티 샴푸 판매를 시작, 론칭 첫날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샴푸는 지

3

'박장대소' 박준형X장혁 "부탁 있으면 말만 하세요" 범접불가 케미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브로 케미’가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절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